오랫만에 올블에 가봤습니다. 역시나 많은 좋은 글과 많은 나쁜(혹은 가치가 별로 없는) 글들의 홍수를 봅니다. 최근 올블로거들(이렇게 쓰도 될듯..)의 이슈의 하나는 '블로그축제'인 것 같습니다. 그 외 다양한 블로거들의 모임 등에 대해서는 조금은 이야기꺼리가 못되나보더군요. ^^a

일단 제 스스로 블로거 - 혹은 한량 - 이라고 자처하는 보잘것 없는 한 놈입니다. 단지 저의 툴툴거리고, 부족한 글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괜히 혼자 우쭐한 마음도 갖는 지극히 평범한 블로거입니다. 이 글도 아주 아주 가벼운 글이니 그냥 제 잡담이라 생각하시고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덧1)
tatto

형님~ 식사는 하셨지말입니까?


1. 블로그 단체가 필요한가?
필요없다고 봅니다. 예전 한국블로거연합 사태(!!)를 아실겁니다. 어떤 분들은 블로거의 권익보호를 위한 단체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십니다만(예전 대선시 한나루당의 작태때문에) 단체는 결국 단체일 뿐입니다.

여기서 하나의 뜬금없는 이야기를 하자면...
양치기 친구(호주인..진짜 양치기는 아닙니다. -_-a)가 자기가 예전에 도네이션단체에 있었는데 일하다보니 실제 모금되는 돈의 70%는 단체의 운영에 쓰이고 나머지 30%가 실제 필요한 이들에게 간답니다. 뭐 단체에 따라 틀리겠지만 단체라는 것이 운영자금이 필요한 것은 사실이죠.

2. 블로거 대표가 필요한가?
이것 역시..에베레스트 정상에서 '엄마~ 나 챔피언 먹었어'라고 외치는 소리입니다. 뻘소리란거죠. 국민의 손으로 뽑은 대통령도 욕 바가지로 얻어먹는 세상인데 도대체 누가, 무엇을 위해서 대한민국 블로거들의 대표가 될 수 있겠습니까? 또 설령 있다한들 뭘 하겠습니까? 100분 토론에 나가서 대운하 건설 반대 의견쪽에 서신 대한민국 블로거 대표인 'J준'님께서 한 말씀 하시겠습니다....'에 한국 블로거들의 대표 J준입니다. ㅅㅂ 우리 블로거들은 말이죠...' 한 문장 끝나기도 전에 링컨,케네디,박통,김구 선생님 전철을 따라가겠죠.

3. 문광부가 지원하는...??
개인적으로 대다수의 시민단체를 혐오합니다. 아실른지 모르지만 시민단체라고 만들어서 신고하고 어쩌구하면 정부에서 지원자금 나옵니다. 부모없는 자식 '잘 키울께요' 그러고 지하실에서 세숫대야에 밥을 주든말든 죽지않게만 키우고 정부에서 지원받는 일부 위탁부모들과 같은 비열한 짓을 하는 시민단체가 꽤나 많습니다.
그리하여....정부의 지원을 받는다는 것은 공공의 재산을 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열라 조심해야한다는 거죠.
(아마...이 부분 때문에 올블에서 설왕설래가 있는가봅니다)

4. 파워블로거, 유명세라는 마약
한 명의 블로거가 있습니다. 卒~ 유명합니다. 그 분이 쓰는 글에는 댓글이 수북하게 쌓이고 구독자도 겁나게 많습니다. 한국에서 웬만큼 블로깅을 하다보면 꼭 한번은 듣는 이름입니다. 말 그대로 파워블로거입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그 양반의 글에서 점점 비타민 부족 증세를 보입니다. 철분,미네랄,아연,규소 등의 필수 영양소가 점점 안보입니다. 하지만!!! 그 양반의 영양가 부족 글에도 많은 분들은 열광적인 지지를 보입니다. '우어~! 오늘도 졸라 귀감이 되는 말씀입니다' 피식~ 귀감은 커녕 썰렁함에 귀기가 흐릅니다. 문제는 본인이 그걸 눈치채지 못한다는 것이죠. 그러면서 이젠 점점 자신이 대단한 뭐라도 된 것처럼 나서기 시작합니다. 좀 있음 국회의원 명단에서 보게 될지도 모르죠. 덧2)

rabbit and bear

든든해서 조쿠나~

우린 블로거입니다. 자유로운 글쓰기를 즐기는 블로거들이죠. 이런 자유로움을 느끼고 있는 지금....

갑자기 누가 나서서 '블로거들의 단체를 만들었습니다. 블로거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단체입니다.'라고 나서면 그럼 그곳에 가입안하면 권익보호 안해줄거니? 내 권익이 뭔데? 자주와서 애드센스 클릭해줄래?라고 묻고 싶습니다. 누군가가 블로거들의 대표라고 나서면 짱돌 하나 살포시 집어들겁니다.

한국은 집단을 중시하고 해외(특히 미국)은 개인을 중시해서 한국에는 그런 단체 하나쯤 있어야 된다는 논리는 달 뒷편에서 토끼랑 방아찧으면서 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로거라는 의미의 명확한 규정도 힘든데 단체라뇨...무슨 그런 망발을 하십니까?

모든 권력은 부패한다는 말을 다들 잘 아실겁니다.
모든 파워블로거는 부패한다는 새로운 진리의 말씀이 나오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덧1)
아주 아주 가볍게 쓴 글이라 그랬죠? 영양가 없으니 빨리 잊어버리세요.

덧2)
특정 블로거를 지칭한 거.....맞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