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4blog의 10월 블로그 결산보고를 합니다.

10월의 j4blog 결산보고입니다.

총 발행 글 수 : 28개
총 댓글 수 : 950개
총 트랙백의 수 : 87개
총 방문자 수 : 21,990 명 (site meter 기준)
총 페이지 뷰 : 37,419 views
총 블로그 수익 : $ 23.58

하루 평균 0.9 개의 글의 발행했고 글 하나당 평균 댓글 수는 약 34개입니다. 글 하나당 평균 트랙백의 갯수는 약 3.1개, 일일 평균 방문자는 약 710명, 일일 페이지 뷰는 약 1207개 입니다. 글의 발행 숫자가 조금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지난 달보다 많은 방문자를 얻은 이유는 바로 '다음 블로거뉴스' 덕분입니다. 가끔 베스트에 오르긴 합니다만...10월은 베스트에 오른 횟수도 유입원도 많았습니다. j4blog에서는 애드센스를 내렸지만 제가 운영 중인 다른 곳은 여전히 애드센스를 운영하기에  수익이 좀 있습니다. 그런데...j4blog에서 애드센스를 설치했을 때와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다는!! 두 군데 블로그의 방문자 숫자는 거의 7,8배 이상입니다. -_-a

10월의 가장 인기(?) 있었던 글은 바로..
1. 왜 내 블로그엔 댓글이 없을까?
(2,164 view)

다음 블로거 뉴스의 편집진의 성은을 입어 2,000 view 이상의 페이지뷰를 Get한 글입니다. 역시 제목은 잘 짓고봐야...(먼산)

2. 악플 IP 추적, 무작정 따라하기
3. 블로그 방문자의 주의를 끄는 6가지 방법
4. 늦은 나이에 시작한 블로그
5. 하면 할수록 어려운 블로그 운영, 이유와 해결책은?
6. 두고두고 읽고 싶은 블로그_1.소개
7. 블로그 RSS 구독 해지의 이유

이상의 순입니다.

항상 결산보고를 하고나면 아쉬운 점 투성이입니다만...10월 블로깅 결산에서 몇 가지 배울 점을 이야기를 하자면...

1. 블로그 글 제목 짓기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대신 낚시질은 하지 말고, 제목에 맞는 적절한 내용을 뒷받침하라는 것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는 100% 검색 유입입니다.(방문자는 미미 -_-;;) 그러나 몇 개월 전에 발행한 글의 제목이 아직까지 최고의 블로그 유입 검색어인 것을 생각하면 역시 제목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베스트에 오른 글 역시 제목의 영향이 컸었습니다.

2. 링크, 링크 그리고 링크
구글 분석에선 제대로 나타나지 않았지만 6번째 인기를 얻은 '두고두고...'는 유입원이 거의 민노씨.네foog님, 그리고 레일린님의 블로그에서 유입되었습니다. 서로 링크를 걸어주는 것이 블로그에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를 여실히 드러내줍니다. 여러분이 글을 쓸 때 외부링크를 적절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3. 많은 방문자 = 많은 수익이 절대적이진 않다.
j4blog는 평균 700~800 명의 방문자가 있습니다. 많았던 달은 일 평균 2,500여명 이상이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방문자가 많은 j4blog와 방문자가 적은 제 다른 블로그의 수익을 비교해보면 비슷합니다. 방문자의 차이는 거의 7,8배가 넘는데 말이죠. 그 이유는 바로 '주제'의 차이입니다. 어떤 주제는 수익이 많고 어떤 주제는 그렇지 못합니다. 만약 수익의 극대화를 노리신다면 주제 선정에 많은 신경을 쓰시길 바랍니다.

항상 부족한 제 글을 읽어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10월 결산보고 마칩니다.

덧1)
블로그 데이터 백업 하셨나요? 아직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백업해 두시길 바랍니다.

덧2)
요즘 스트레스 땜에 가슴이 아파요. ㅠ,.ㅠ 잭일하니...쿨럭
항상 건강에 신경쓰십쇼. 쥐뿔도 없는 사람에겐 몸뚱아리가 전재산입니다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