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구글리더에서 RSS를 보니 역시나 많이 밀려 있습니다. 저녁시간에 RSS를 주로 읽는데 최근 며칠간 저녁때마다 식사 초대를 받은 덕분입니다.[각주:1] 대충 제목을 보고 '모두 읽은 상태로 표시'버튼을 클릭하고보니 몇 블로그는 절대 그 버튼을 누르지 않는 제 습관을 깨달았습니다. 문득 왜? 내가 모두 읽은 상태로 표시를 하지 않을까를 반문해보니 그 블로그에 대한 제 기대감 때문이었습니다.

어떤 블로그의 글은 제목을 보면 읽지 않아도 대충 그 내용이 어느 정도라는 것을 깨달아버립니다. 즉 내용에 대한 기대가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블로그는 '절대' 모두 읽은 상태로 전환하지 않습니다. 그런 블로그는 글 하나 하나가 큰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시간이 날 때 '정독'합니다.
books

쌓여도 정독합니다. 진짜루~!


여기 제가 절대 '모두 읽은 상태로 표시' 하지 않는 블로그를 몇 군데 소개합니다.

foog.com - 경제 관련뿐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발행하는 엄친아 블로그입니다.
민노씨.네 - 굳이 말 할 필요가 없는 재미 + 성찰의 엄친아(둘째 아들)블로그입니다.
mepay 쇼핑몰 전문 블로그 - 쇼핑몰관련 블로그라곤 하지만 그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capcold님의 블로그님 - 독특한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초하뮤지엄.넷 chohamuseum.net - 한 단어도 절대 그냥 넘기고 싶지 않는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나라 - 블로그 운영 팁에 관한 대왕입니다.
블로거팁 닷컴 - 블로그 운영 팁에 관한 마왕입니다.
학주니닷컴 - IT관련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저같은 사람도 이해하게끔 써줘서 감사.
궁극의 힘! - 양키만화에 관한 궁극의 정보 블로그입니다. 제 개인 취향도 한 몫. ^^a
지민아빠의 해처리 - IT관련, 블로그 관련 등에 관한 글을 재미있게 풀어줍니다.
Different Tastes™ Ltd. - 영화 리뷰에 관한 입신경지에 오른 블로그입니다.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 영화 리뷰에 관한 아수라마왕입니다.

Business Opportunities Weblog - 비지니스 아이템이나 관련 정보를 소개합니다.
Chris Garrett on New Media - 다들 잘 아시는 파워 블로그입니다.
Entrepreneurs-Journey.com by Yaro Starak - 인터넷마케팅 Guru! 블로거입니다.
Get Rich Slowly - 예전에 제가 한 번 소개해드렸던 재태크관련 블로그입니다.
Caroline Middlebrook - 블로그 글쓰기와 수익에 관한 블로그입니다.
The Blog Herald - 블로고스피어 전반에 관한 블로그입니다.
Seth's Blog - 세스 고딘의 블로그입니다.(우어! 이름만으로도....)
ProBlogger Blog Tips - 블로깅에 관한 세계 최고의 블로그입니다.
Make Money Online - 블로그 수익에 관한 블로그입니다.
Performancing.com - Helping Bloggers Succeed - 제목 그대로 블로거 팁에 관한 블로그
Shoemoney - Skills To Pay The Bills - 10만불이 넘는 구글 수표를 마빡에 들었던 블로거
Daily Writing Tips - 글쓰기에 관한 조언이 있는 블로그

PSDTuts - Photoshop Tutorials and Links - 포토샵 튜토리얼 엄친아 블로그입니다.
FreelanceSwitch - The Freelance Blog -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위한 블로그입니다.
Outlaw Design Blog -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이너의 블로그입니다.
Web Design Blog - 웹디자인을 위한 블로그입니다. 물론 제가 웹디자이너는 아니지만..
Smashing Magazine - 디자인 소식, 무료 디자인 리소스를 소개합니다.

소개하고보니 꽤나 많네요. 물론 소개하지 않은 블로그도 많이 있지만...
관심있으신 분은 링크를 타고 한 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두고두고 읽고 싶은 블로그_2. 어떻게? 로 이어집니다.

덧1)
위에 소개한 블로그들은 '정보성'글 위주의 블로그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웃 블로거들의 글들 중 일상의 재미를 주는 블로그는 제외했습니다.
  1. 꼭 밥만 먹은게 아니라서(먼산) [본문으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