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이제 블로그의 시대는 끝이 나고 트위터를 넘어 페이스북의 시대가 왔다고 이야기들 합니다. 둘러보면 예전의 digg.com이나 technorati.com 등의 메타블로그사이트의 트래픽은 거의 절망적입니다.[각주:1] 그러다보니 더욱 많은 이들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몰리고 있습니다. 이제 바야흐로 대세는 소셜미디어입니다.

주위에서 페이스북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특히 페이스북이 시작 단계인 한국과는 달리 이곳은 이미 몇 년전부터(아마도 4년전??) 페이스북은 말 그대로 '대세'였습니다. 사실 페이스북의 내부 디자인은 너무나도 간단하게 생긴 구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가 된 이들과 자료를 공유하고 관심사를 같이 이야기를 하는 - 실생활과 너무 닮은 - 환경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에 점점 더 빠져들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이런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수익을 얻을 순 없을까요?
만약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사실 전 블로그를 운영한지 겨우 4년 밖에 되지 않았고, 소셜미디어 전문가도 아니고, 마케팅이나 홍보분야 전문가도 아닙니다. 더구나 전 페이스북 계정이 있지만 거의 사용도 하지 않는 상태고 더더구나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의 닫힌 구조를 싫어합니다. -_-^ 왠지 딱 네이X를 보는 느낌이랄까...
그렇다면 도대체 왜!!! 페이스북으로 돈벌기 따위의 제목을 썼냐!!!고 이야기하실 분에게 아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아마도 해외에선 소셜미디어 분야에 관한한 최고의 전문가 중의 한 명인 Don Crowther가 쓴 How to make money with FACEBOOK? 입니다. 말 그대로 페이스북을 이용해서 돈을 벌기를 원하는 분들은 이 분의 프레젠테이션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프리젠테이션 화일도 PDF로 무료로 배포중이니깐 다운 받아 보세요.

영어도 쉬우니깐 페이스북을 통해서 정말 돈을 벌길 원하시면 반복해서 들으시면 피가되고 살이 되고 뼈가 됩니다. Don Crowther는 해외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진짜 소셜미디어 전문가입니다.

  1. http://www.compete.com/이 사이트에서 입력창에 사이트주소를 입력하면 1년정도의 트래픽 변화량을 보여줍니다. 대략 한국의 메타블로그도 OTL.... [본문으로]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