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트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은 말이 필요없는 위대한 미친 과학자입니다. 그는 그 분야의 업적만으로도 위대한 과학자이지만 그의 삶에 대한 다양한 성찰로도 위대한 인물로 추앙받을 만합니다. 그의 어록을 통해서 블로깅 방법을 배워봅시다.

아인슈타인 이미지

내 말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겨~


1. 실수하지 않는 사람은 새로운 것을 전혀 시도하지 않는 사람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실수를 하고 또 새로움에의 도전을 계속 하는 블로거만
   정녕 가치있는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블로깅을 하면서 어떻게하면 잘 할까?
   고민만 하지 말고 일단 시도해 보세요.

2. 고기보다 그것을 담고 있는 봉투가 더 가치있다고 하면, 슬픈 일이다.
   블로그의 글(Contents)보다 블로그의 외적인 모습 -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다음
   베스트블로거기자, 올블로그영광의 100인 등 - 이 더 가치있다고 하면 안됩니다.
   블로그의 가치는 오직 Contents에서 우러나오는 것입니다.

3. 내가 특별한 재능이 있었던 건 아니고, 그저 정열적인 호기심을 갖고 있었다.
   블로깅으로 수익을 얼마 벌었어요! 블로그 이따위로 하면 유명해져요! 등등의 수많은
   팁보다 내가 직접 정열적으로 하면서 나의 창작품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는 자신의 호기심의 산물입니다.

4. 성공한 사람이 되기보다는 가치있는 사람이 되기를 노력하라.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등의 블로그 광고로 난 1년에 얼마를 벌었다고 자랑하기
   보다 내 블로그의 글을 읽고 누군가가 마음에 감동을 받기를 더 노력하십시오.
   글을 통해 잘못된 사회의 부조리를 고치고 바른 영향력을 미치기를 노력합시다.

5. 두가지 사는 방법이 있다.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생각하는 방법과
   기적은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하는 방법이다.
   두가지 블로깅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깅을 하며 즐거움을 느끼며 하는 방법과
   블로깅을 하며 짜증을 느끼며 하는 방법입니다.

6. 중요한 것은 질문하기를 멈추지 않는 것이다.
   호기심은 존재의 이유 중 중요한 하나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며 호기심을 잃지마십시오. 항상 사물에 대한 관심과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HOW'를 찾기 위해 'Keep Forward' 하십시오.

7. 게임을 이기려면 먼저 게임을 법칙을 배워야한다.
  그리고 다른 이들보다 더 나은 게임을 하면 된다.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싶다면 먼저 블로그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부터 잘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단순히 스킨이나 위젯 문제가 아니라 어떤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 나갈 것인지 먼저 블로깅의 법칙을 배워야 합니다.

8. 나는 머리가 좋은 것이 아니다.
   문제가 있을 때 다른 사람들보다 좀더 오래 생각할 뿐이다.

   왜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없을까? 왜 댓글이 안달릴까? 왜 수익이 안오를까?
   더 진지하게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방법적인 문제가 아니라 깊이 있는
   성찰만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9.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그 문제가 발생했을 때와 동일한 이해력 수준에서는
   절대 나오지 않는다.

   블로거가 자신의 정체성의 고민이나 블로그의 존재 자체에 의문을 가지는 순간은
   반드시 옵니다. 그럴때는 과거 블로그를 처음 만들때의 생각으로는 해결책은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블로깅을 며칠 접고 진지하게 자신의 블로깅의 의미를 고민하고
   다시 블로그에 로그인해보십시오. 의외로 해결책이 금방 보입니다.

10. 인간의 참된 가치는 그가 어느 정도까지 자기 자신에게서 해방될 수 있으며,
    또 자기 자신에게서 얻은 그 해방의 의미가 무엇인가에 의해서 주로 결정된다.
    
설명이 필요없는 말이죠.

블로깅을 단순히 자신의 취미생활로 치부할 수도 있고 적은 수익이나마 아르바이트 개념으로 생각하고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깅은 그보다 휠씬 더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블로깅을 깊이 생각할 수 만 있다면 말이죠.

자신의 블로그가 얼마나 가치있는 것이 되는가는 여러분이 자신의 블로그를 얼마나 가치있게 대하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예전 글 > 도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거란 어떤 존재인가?  (23) 2008.02.01
블로그로 하는 에너지 절약  (18) 2008.01.30
NERV ; 블로그 보완 계획  (71) 2008.01.09
RSS 발행시 꼭 조심해야 할 5가지  (98) 2008.01.08
RSS를 100만% 즐겨보자  (69) 2008.01.07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