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주간 해외 블로고스피어에서는 구글 페이지랭크의 변화에 관한 이야기들로 가득차있었습니다. 특히 유명 블로그들의 랭크 하락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는데 그에 관한 분석으로 Link-sell을 하는 블로그들을 구글에서 랭크 하락시켰다는 결과가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글의 공식 입장도 없고 그냥 서로 추측만 난무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페이지랭크는 검색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주므로 그 순위의 변동은 해외에서는 엄청나게 민감한 일입니다. 한국에서야 구글 검색이 워낙 미미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는 모습입니다만 어찌되었건 랭크가 높으면 높을수록 구글 검색 결과에서 우선적으로 랭크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그만큼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자의 유입을 더 많이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국내의 다른 블로거들처럼 구글 페이지랭크의 알고리즘이나 그 결과의 파급력, 영향력 등에 크게 관심은 없지만 그래도 랭크가 된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he Medal of Honor

오늘보니 제 구글 페이지랭크3입니다. 블로그 개설 3개월만에...

가문의 영광일세!!!

기분좋아 몇 자 적어봅니다.
(췟! 아직 구글댄스중이라서 언제 바뀔지 모른답니다. 좋다말았네)

더불어 제 블로그에 들리셨던 다른 분들의 페이지랭크 상승도 축하드립니다. 직접 가서 일일이 축하의 인사말씀을 드려야하는데 죄송합니다. 어째...집에는 구글툴바가 안깔려있네요.

-연관글-
한국의 구글 편애 현상인가? 구글의 한국 지배 현상인가?
나는 Googlesphere에 있나? Blogosphere에 있나?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여러분 블로그의 애기동자는 누구인가요?
블로그를 위한 SEO. 키워드 선정_SEO for Blog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