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예전 인터넷이 처음 세상에 알려지고, 또 널리퍼지면서 도메인의 중요성은 어마어마했었습니다. 안목이 있는 기업, 개인들은 서로 앞을 다투어 도메인을 사들이는데 많은 돈을 투자를 했었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그 중요도는 많이 떨어졌지만 아직까지 도메인은 중요합니다.

시대는 바뀌어 지금은, 과거처럼 직접 URL을 주소창에 적어넣는 것이 아니라 검색엔진에서 문장으로 내가 원하는 바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결국 얼마나 완벽하게 매칭되는 단어를 홈페이지, 블로그 내부에 만들어두는가가 중요한 관건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전에 제목을 정하는 것 역시 먼저 검색엔진 최적화를 한 다음, 제목을 정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우린 Web2.0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블로그를 위한 키워드 선정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중요한 키워드는 제목과 도입부에..
    예를 들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글을 올린다고 가정할 때 '애드센스'라는 단어가
    제목에, 글의 도입부에 노출되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검색엔진은 제목과 글의 앞부분 200여자를 검색한 결과를 도출합니다.
    그리고 글의 도입부에 있는 단어들을 중요한 단어라고 판단합니다.

2. 중요한 키워드는 <H1><H2><B>등의 태그를..
    태그를 저처럼 모르는 사람들은 뭐냐! 그러시겠지만 아주 간단합니다.
    헤드라인, 폰트의 크기가 큰 것, 혹은 두꺼운 글씨체(bold)는 더 중요하다고
    검색엔진은 생각합니다.

3. Banner 보다는 Banners로..
    검색엔진에서 검색창에 Banner를 입력하면 오직 Banner, Banners 두가지 결과가
    전부 나옵니다. 하지만 Banners를 입력하면? 오직 Banners 결과만 나옵니다.
    Banner는 안나오죠.

 4. 카테고리, 태그 활용을..
    블로그 수익모델에 관한 검색을 하면 블로그 수익모델이란 카테고리도 검색을
    해줍니다. 게다가 그 카테고리 안에 '블로그 수익모델은 이런 것이 있다'라는 제목을
    검색엔진이 발견하게 되면 그 신뢰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5. 내부 링크, 외부 링크를..
    어떤 검색엔진들은 글 본문에 얼마나 많은 외부링크, 내부링크가 걸려있는지
    확인합니다. 외부에서 자기 홈페이지로 많은 링크가 걸려 있을수록
    고급 정보라고 판단합니다.

6. 적당한 반복을..
    블로그 글에 특정한 단어가 많을수록 그 단어의 중요도를 높이 계산합니다.
    예전에는 본문에 무수히 많은 단어를 반복하기도 했지만 요즘 검색엔진은
    그럴 경우에는 스팸워드로 계산하기 때문에 되려 결과가 안좋게 됩니다.
    적당한 횟수는 4,5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연관글-
URL이 뭐죠?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블로그 태그가 중요한 이유
블로그의 오래된 포스팅 활용하기_Oldies but Goodies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