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목적이 있지만 그중의 하나는 웹에다 나의 이야기를 게시함으로 다른 사람이 보게끔한다는 것도 있습니다. 즉 내 이야기의 독자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블로그의 목적입니다.
만약 내가 어떤 글을 썼는데 읽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어떨까요? 뭐..자기 만족에서 글을 쓰는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 다른 사람이 글을 읽어주기를 원하는 것은 어쩔수 없는 인간의 마음입니다. 어떤 좋은 정보, 혹은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를 적었지만 다른 사람들이 그 이야기의 가치를 알기전에, 그 이야기가 내 블로그에 있다는 것부터 알려야겠죠.

그것이 바로 검색엔진 최적화입니다.

이것에 대한 수많은 방법이 있고, 또 저마다의 노하우가 다 틀리고, 혹은 중복되기 때문에 제가 제시하는 방법도 중복, 잘못된 것도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검색엔진의 최적화 방법은...

첫째도 키워드, 둘째도 키워드, 셋째도 키워드입니다.

많은 분들의 글과 통계 그리고 정보를 보면 다양한 최적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로봇이 어떤 알고리즘으로 움직이고, 태그는 어떻게 정리를 해야하고..등등 많은 지식과 노하우 등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최적화는 키워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내 도메인의 주소, 내 글의 제목을 정할때 가장 쉽게 접근이 가능한 것으로 정하십시오.

예를 들면 검색엔진 최적화라고 구글 등에서 입력을 하면
www.seo-korea.com 보다는
seo.wsos.co.kr라는 회사가 가장 위에 뜹니다.
이렇게 한 글자라도 먼저 키워드를 앞에 두는 도메인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내 글의 제목도 키워드를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기'보다는 '구글 애드센스로 블로그에서 돈을 벌기'가 더 명쾌하고 더 다양한 검색키워드에 수집되는 결과를 얻습니다.

저처럼 구글광고, 구글애드센스등의 제목과 같이 Google Adsense라는 영문도 병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듯합니다. 전..아직까지는 워낙 초창기라서 결과 확인은 안되는 군요. ^^

'예전 글 > 질문과 답변(Qn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고스피어  (1) 2007.08.17
URL이 뭐죠?  (0) 2007.08.13
RSS란 무엇인가요?  (5) 2007.08.13
Computer IP 추적하기  (2) 2007.08.10
백링크(Back Link)와 트랙백(Track Back)의 차이  (4) 2007.08.08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