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이라는 막강한 브랜드 파워, 블로그에 광고를 설치해서 수익을 얻게하는 획기적인 구조는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불러냈습니다. 지금도 전세계의 수많은 블로그에서 우리는 애드센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창의성, 그 수익성, 그 영향력, 그 모든 것이 어우러져 블로고스피어는 애드센스에 관한 이야기로 화제만발합니다. 어떻게하면 애드센스 클릭율을 높일 것인지, 어떤 채널 설정이 애드센스의 수익을 더 올리는 것인지 등등 애드센스에 관한 수많은 글들이 매일같이 블로고스피어에는 쏟아져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도 처음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하고, 또 애드센스를 알게되면서 '이야~이거!! 좋은데!!' 느낌으로 애드센스를 두달동안 설치했습니다. 거의 $150에 가까운 수익을 얻었고 그것에 꽤나 만족했습니다. 막말로 '땅 파봐라! $ 150나오냐?' 였습니다. 그리고 그에 관한 글도 제법 썼습니다. (어떤 분들은 풋~하고 웃으시겠지만 저는 나름대로는 결과에 꽤 만족합니다. 수익만 생각해서 애드센스를 운영할 수 있었겠지만...이 블로그는 그냥 저냥 운영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넓고도 좁았습니다. 제가 모르는 세상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수많은 불평과 구글 애드센스의 부조리한 수익구조에 많은 글들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비지니스를 하려면 구글외에도 많이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가까운 곳에 사는 세계 최고의 블로거 'Problogger.net'의 Darren도 말합니다. '더 모험을 하라!'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구글애드센스를 2개월간 설치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HTML, CSS, 블로그 수익모델, 인터넷 부업 등등...그러면서 알게된 widgetbucks, auctionads, text-link ads 등등..구글 애드센스를 지운 자리에는 다른 무엇이 들어올지 모르지만...구글을 떠나 더 모험을 한 결과가 들어올 것입니다.

이제부터 모험을 떠납니다.
(돈찾아 떠나는 모험이네요 -_-;;)

-포인트-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 수익성, 편리함 기타등등 등등 구글 애드센스는 지금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구글의 그 공익적인 기업활동이나 기타 사용자에 대한 서비스등은 좋지만...just...저랑 안맞습니다! 그래서 구글 추천 광고 하나만은 계속 설치하겠습니다만 나머지 애드센스 광고는 다 지웁니다. 그 자리에는...나중에 뭐가 들어올지 모르겠습니다만...당분간 비워둘 생각입니다. (제 성향이 마이너라 그런지..Widgetbucks 추천합니다)

-연관글-
블로그 3개월 간의 발행 후기
한국의 구글 편애 현상인가? 구글의 한국 지배 현상인가?
나는 Googlesphere에 있나? Blogosphere에 있나?
Widgetbucks, 애드센스의 라이벌이 될 만한가?
왜 구글은 세계 최대의 포주인가?
애드센스 날로 먹기
내가 더 이상 애드센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_Problogger.net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