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한지 3개월이 되었고 지금 발행된 글이 277개입니다.(이 글이 278개 째) 많은 분이 방문해 주셨고 그동안 맺은 소중한 인연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노력중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도움을 주셨던 분들, 많은 가르침을 주셨던 이름모를 모든 블로고스피어의 블로거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그동안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한 분, 한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3개월간의 제 블로그 발행 후기를 보고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동안...














주제

블로그와 블로그 수익 모델에 관한 글을 올렸습니다. 워낙에 광범위한 주제이다 보니..방향성을 못찾고 왔다갔다 했습니다. 이에 관해 심각한 고민중에 있습니다. 아마 10월말을 기점으로 많은 변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만...과중한 업무와 생활고에 찌들려 어떻게 될지는 모릅니다. ㅠ,.ㅠ
 
메타 블로그 사이트 등록
블로그 코리아, 다음 블로그 뉴스, 올블로그 등의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등록해 두었습니다만...메타사이트로부터의 유입은 비교적 적었습니다(확! 지워버릴까 생각중입니다)

유입 경로
1위는 다음 서치. 2위는 네이버 서치. 3위는 올블로그. 4위는 블로그 뉴스. 5위는 티스토리(?). 6위는 블로그 코리아. 7위는 티스토리. 8위는 구글. 9위는 이올린(?) 10위는 엠파스 서치 순서 입니다. 티스토리 와 이올린에서 발생한 유입은 의외군요. 다음 블로그 뉴스의 유입도 제가 중간에 차단한 적이 있어서 많이 틀립니다.

유입 키워드
부동의 1위는 제 블로그의 애기동자 '가난한 연예인'입니다. 2위는 'UCC란 무엇인가?' 3위는 '포토샵 무료 다운로드'입니다. 4위는 Computer IP 추적, 5위는 참 무서운 애기동자입니다. ㅠㅠ

발행
총 발행된 글의 숫자는 277개 입니다. 평균 발행 숫자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부터 주 5일 블로깅을 원칙으로 시작했고, 또 지금도 지키려고 노력중입니다. 거의 지켜온듯 합니다. 10월 말까지 총 92일 중에 토, 일 이틀씩 총 26일을 빼면 66일입니다. 결국 하루에 4.2개의 글을 발행한 셈이 됩니다. 저는 주로 예약발행 기능을 사용합니다.

RSS
한RSS의 구독자는 13명입니다. Feedburner 구독자는 현 시점(29/10/2007)에 7명입니다. 그리고 Add this를 이용해서 구독하셨던 분이 20명 정도 됩니다. 총 40 여명 가량 제 글을 RSS로 구독하고 계시군요. 후후후...뿌듯~ -_-V

댓글, 트랙백
총 618개의 댓글이 달렸고 35개의 트랙백이 달렸습니다. 정치관련 글 하나를 제외한 모든 댓글에 제가 답글을 적었기 때문에 반으로 나눠서 300여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한달에 100개의 댓글이라...감사할 따름입니다.

방문자
총 5만여명의 방문자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꿈과 희망을 주는 티스토리 카운터라서 좌절입니다. Sitemeter에서 확인한 실 방문 숫자는 1만여명을 조금 넘었습니다만 9월 초순부터 카운터하기 시작해서 아직 평균 방문숫자는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구글 Analystic도 중간에 설치해서..-_-;; 뭐하나 제대로 된 것이 없군요.

수익
구글 애드센스를 2개월간 설치를 했습니다. 첫달은 고민만 하다가 결국 8월 말경에 설치를 했습니다. 두달간 $150 가까운 수익을 얻었습니다. 어차피 큰 수익 기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벌리고 있는 것에 감사할 뿐입니다.  Widgetbucks에서는 3명의 추천가입과 $20 가까이 수익이 생겼습니다. Widgetbucks는 단기간 설치한 것에 비하면 꽤 만족합니다.

이상 간략한 발행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3개월 동안 블로그를 시작하고 배워나가면서 많은 분들과 인연을 맺게 되었고 또 많은 것들을 그 분들에게 배웠습니다. 너무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제 사랑스러운 아내와 제 귀여운 딸에게도 너무 고맙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연관글-
목표 설정시 고려해야 할 5가지
내 블로그 분석하기(Blog Analysis)_Part 1
내 블로그 분석하기(Blog Analysis)_Part 2
블로그를 처음 만들면서 느끼는 고민들과 해결 방법
블로깅 1년만 하실건가요?
여러분 블로그의 애기동자는 누구인가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