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31일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짓저짓으로 세월을 허송..보내다보니 벌써 3년이라는 세월이 지나버렸습니다. 참 세월 금방이네요. 그 3년 사이에 제 개인적인 여건이나 상황도 많이 바뀌고 주변 환경도 많이 바꼈습니다. j4blog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너무나도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거라면 누구나가 느끼는 인적 네트웍의 확대와 그로 인한 자신의 생각의 확장이라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었구요.

3년 동안 변방에서 찌질대기만 했는데 티스토리는 저를 어여삐 봤는지 3년 연속 베스트 블로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출판물에도 몇 번 소개가 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물론 겁내 파워블로거들은 그런 경험들이 대수롭지 않겠지만 제겐 겁나 '용'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야튼... 통계로 확인해보는 j4blog 3년의 세월입니다.   

발행글
- 총 발행 글 수 : 953개
일일 평균 0.87개의 글을 발행한 셈이네요. 단지 2010년 들어 딸랑 발행 글 수는 13개라는 놀라운 발행 속도를..쿨럭

댓글
- 총 댓글 : 19650개
평균 발행 글 하나당 20.6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오오오옷! 이렇게 보니 겁나 많군요. -_-V

- 댓글이 많이 달린 글 10개
2008/10/17 - 왜 내 블로그엔 댓글이 없을까?  : 191
2008/05/06 - 악플 IP 추적, 무작정 따라하기  : 191
2008/01/14 - 광고없는 블로그는 순수한가?  : 136
2008/05/05 - 인터넷 종량제 사용자가 말하는 종량제 : 124
2007/12/06 - 블로그의 댓글을 늘리는 7가지 방법  : 103
2007/11/07 - 블로그 댓글의 기술  : 99
2008/01/08 - RSS 발행시 꼭 조심해야 할 5가지  : 97
2007/12/18 - 허탈하게 짧은 블로깅 팁 3탄 : 91
2007/12/22 - 허탈하게 짧은 블로깅 팁 4탄  : 90
2007/12/04 - 애드센스를 설치하지 않는 이유 : 87

- 댓글을 남기신 분 : 총 1871 명

트랙백
- 보낸 트랙백은 총 1241개
- 받은 트랙백은 총 1136개 입니다.

- 트랙백을 많이 받은 글 10개
2008/01/29 - 왜 블로그는 '미디어로서의 자각' 이 필요한가? :22
2009/04/23 - 한국에서 블로거로 먹고살기; 해외블로그 수익분석 및 한국 블로고스피어의 편견,한계 그리고 과제 : 18
2009/06/10 - 블로거 시국선언문 ; 남반구 버전 : 17
2009/02/13 - 파워블로거와 파워어뷰저의 차이; 신뢰성 : 17
2008/01/25 - '지뢰 밟았습니다'를 통해 다시 확인한 반사회적 성격 : 16
2008/01/15 - 개인 잡담_날로 먹는 글 13탄 ; 창의력 테스트를 통해 알게된 반사회적성향  : 12
2008/01/14 - 광고없는 블로그는 순수한가? : 12
2008/09/26 - 블로그 댓글승인, 자기보호인가? 소통거부인가?  : 12
2009/03/03 - 우리가 메타블로그에서 바라는 것은? 결국 기회  : 11
2008/10/17 - 왜 내 블로그엔 댓글이 없을까?  : 10

방문객
- 총 방문객 : 740968명
하루에 평균 약 676.8명, 발행 글 하나당 평균 777.5명의 방문객이 있은 셈입니다. 물론 방문자가 한 명도 없는 글도 있었을테고, 방문자가 폭주한 글도 있었겠지만 평균 방문자는 대략 777명이군요. 오호~ 숫자 좋군요. Jackpot 숫자 ㅎㅎ


그동안 이곳을 찾아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그리고 소통의 즐거움을 한껏 느꼈습니다. 3년을 블로깅으로 시간을 보냈으니 앞으로 30년도 무사히 보낼듯..쿨럭. 조만간 j4blog는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블로그 스킨도 좀 이쁘장하게 바꾸고, 정신도 좀 챙기겠슴다. 앞으로도 생각나면 종종 들러주셈.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블로그. 2010.08.07 03: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아직 가야할 길이 많은 저에게는 포스팅의 수치들이 너무 부럽게 다가옵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2년이 좀 넘었지만 아직까지 변변하게 크게 터트린(?)것이 없네요. ^^
    하지만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찬찬히 포스팅 하다보면 놀라운 날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ㅋㅋ

  2. BlogIcon 권팀장 2010.08.07 1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컴백~~하시는 날을 기다립죠. ^^

    열라 더운 대구에서 응원합니다. ㅋㅋ
    여긴 폭염이에요~ㅠㅠ

  3. BlogIcon 학주니 2010.08.07 18: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로운 모습으로 어떻게 컴백할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

  4. BlogIcon 구차니 2010.08.08 0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제 정말로 컴백하시나요 ㅎ

  5. BlogIcon 의리형 2010.08.08 0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다시 블로그 좀 하시는 건가요?

  6. BlogIcon 닉쑤 2010.08.08 1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3년뒤엔 j준님을 넘어서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ㅋ

    좋은글이 많아서 항상 잘 읽고 있답니다.
    감사 ^^

  7. BlogIcon 진우군 2010.08.09 11: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rss를 통해 종종 접하고 있다가 요즘은 좀 뜸하다 싶었는데

    돌아오시는 것 같아 기쁘군여.ㅎㅎ

  8. BlogIcon 블로군 2010.08.10 17: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눈으로만 값진 정보 보고 있던 블로군 입니다...;;
    다시 좋은 글들이 봇물처럼 쏟아질것 같은 느낌이네요...^^

  9. BlogIcon data recovery 2010.08.11 20: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앞으로 당신이 돌아올보고 기대됩니다. 모든 정보는 가치있는 각각의 시간에있다. 이것을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10. BlogIcon Zet 2010.08.12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고 유익한 j4blog의 변신을 기대합니다.
    호주 갔을때 한번 뵈었어야 하는데 호주에 있는 동안 정신이 없어서 못뵈고 온게 넘넘 아쉽네요.

    호주 갈일 있으면 꼭 연락드리겠습니다.
    뭐 j준님 블로그 글은 종종 들러 보고 있습니다. ^^

  11. BlogIcon 이름이동기 2010.08.19 15: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다시 돌아오시는 건가요 ?? 어서어서 오세요 ~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