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이용한 수익모델은 이미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애드센스류의 클릭형 광고, 링크프라이스류의 회원가입형 광고, 협찬 리뷰형 광고 등 블로그를 이용한 광고는 이제 손쉽게 우리가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력 여하에 따라 고수익을 거두는 이들도 있고 기대보다 미미한 수익에 좌절하는 이들도 있겠죠. ^^a

블로그 수익모델 중 한국형 블로그 수익모델도 꽤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이미 언급한 링크프라이스나 리뷰광고형 수익모델인 프레스블로그나 알라딘 TTB는 한국형 수익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는 한국 광고주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인 문맥일치가 유명무실한 상황이고 보면 이런 한국형 블로그 수익모델이 나름 선전하고 있다는 것도 한국 블로거에겐 긍정적인 이야기죠.

트위터(Twitter)라는 마이크로 블로깅 툴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사용자의 폭발적인 증가세는 멈출줄 모릅니다. 2009년 3월에는 전세계 트위터 방문자가 2천만 명에 가깝다고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링크;Webito님 - 트위터의 거침없는 행진) 결국 이정도의 사용자가 있으면 당연히 새로운 수익모델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트위터에 글을 올리면서 자신의 광고주의 링크를 포함하는 betweeted류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트위터 수익모델입니다. 그리고 아주 짧은 리뷰 + 링크 형식의 광고형 수익모델도 다양하고, 자신의 컨텐츠를 판매하는 형태의 트위터 글 발행(tweet)도 꽤 많은 편입니다. 어떨땐 스팸이 대부분인 것처럼 느끼게도 만듭니다.

어쨌건 한국의 트위터 사용자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이 참에 누군가가 트위터 수익모델 하나 만든다면 선점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