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많은 유저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많은 분들이 블로고스피어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1년새 무려 600배 성장을 했습니다. 게다가 수많은 분들이 새롭게 가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갑자기 블로깅에 몰두하는 가장 큰 이유는 뭘까요? 바로!!! 애드센스를 비롯한 블로그 광고 수익모델들 때문입니다. 즉! 내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또 외국의 유명 파워블로거들의 수익이 공개되면서 결과적으론 일확천금을 꿈꾸는...로또 지향 블로그들이 수없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런 로또 지향 블로그들의 관심은 오직 '트래픽을 통한 수익'입니다. 즉 자신의 블로그에 수많은 방문자를 끌어들여 그를 통한 광고 클릭을 노리는 것이죠. 게다가 인터넷에는 블로그 컨설턴터들의 '내 블로그에 트래픽을 올리기 위한' 많은 조언이 있습니다. 저도 물론 그에 관한 글을 썼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트래픽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보다는 비정상적인 방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휠씬 더 많습니다. 당연히..효과가 더 크기 때문이겠죠.

과연 비 정상적인 -스팸- 블로그들이 로또같은 대박을 터뜨릴 수 있을까요?

전 무리라고 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블로그의 포스팅이 직접 제작을 한 것인지 혹은 펌질을 한 것인지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런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해 줄 경우는 없겠죠. 그에 반해 정성껏 직접 제작한 포스팅 내용을 읽으면...보답의 의미로라도 클릭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아직 그런 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제대로 된 포스트는 그 관련 광고가 클릭될 확율도 높을 것이라 짐작됩니다. 단지..보답의 의미가 아니라 실제 광고에 흥미를 가질수 있다는 것이죠. 이제 내 블로그의 주제가 무엇인지, 내가 어떤 식의 포스팅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 봅시다. 지금부터라도 내 블로그를 한번 돌아봅시다.

블로깅 1년만 하고 그만 하실건가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