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판매에 대한 글에 남겨진 아르뜨님의 댓글 질문에 대한 답변이 내용이 좀 길어질 것 같아서 블로그 글로 대신합니다. 아르뜨님이 질문하시길, '특정 분야의 블로그로 키운 후에 직접 광고를 수주하고 싶은데,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필수충분 조건으로 무엇을 염두에 두고 운영해야 좋을까요?"라고 하셨는데...

제가 2009년에 쓴 어떻게 블로그 광고를 직접 판매할까? 초입에도 썼지만, 여러분이 애드센스, 다음뷰애드 등등의 광고를 블로그에 설치를 하고 계시다면 여러분의 수익은 이미 구글이나 다음에서 절반 이상을 가져가서 반토막(혹은 그 이하)난 것을 얻은 것입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적극적으로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 관심을 갖거나 인터넷 마케팅 비지니스를 업(業)으로 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직접 광고를 수주받기를 원합니다. 또 많은 블로거나 마케터가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내가 블로그 광고를 직접 수주할 것인가?에 대한 답은 이미 지난 글에 자세하게 설명을 했습니다.
어떻게 블로그 광고를 직접 판매할까?

읽기 귀찮은 분을 위해서 두줄 요약을 하자면...
- 닥치고 인기 블로그(방문자가 많은 블로그)가 되자.
- 광고를 직접 수주하고 싶다고 주변에 알리고, 또 광고주(가 될만한 회사)에게 직접 연락하자.

대화

'그래서 그거 못하면...' '못하면 끝인거지 뭐'


만약 위의 두 가지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결국은 에이전시(구글, 다음, 네이버 등등의)를 통해서 광고를 수주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블로그라면 에이전시를 통한 수익도 만만치 않습니다. 문제는 어떤 에이전시를 통해 광고를 받느냐가 가장 중요한데....

어떤 에이전시가 가장 수익면, 신뢰면에서 안정적인가?

구글(Google.com)
넵. 닥치고 애드센스 설치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의 단가는 100원 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의 클릭율은 방문자의 1% 수준입니다. 물론 주제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만. 고로 1000명의 방문자가 단가 100원의 광고를 1% 클릭율로 클릭한다면 방문자 1000명의 1% = 10명 X 100원이니깐 하루 1천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월 3만원의 수익이 방문자 1000명 블로그의 수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은 지극히 일반적인 공식에 불과합니다. 어쨌건 가장 간편하고 신뢰있는 설치형 광고라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다 비슷비슷한 것 같은데...개인적으로 제가 이용하는 에이전시는 TLA, 즉 Text link Ads.com입니다. 제 사이드바에 보시면 조그맣게 호텔예약이니 forum이니 링크가 3개가 있는데 저 링크 하나당 월 $20 정도의 고정 수익이 생깁니다. 그냥 링크만 설치해두면 월 $50~$60 정도의 수익이 생기니 나쁘진 않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가 고작 1,2백명 안짝 수준인 것까지 감안하면 꽤 좋은 수익 모델이기도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본문 아래 시커먼 배너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물론 Affiliate link입니다)

덧1)
몇 가지 내용을 조금 더 정리해서 인터넷 수익 모델을 좀 정리를 해볼까하는데...몸과 마음이 고단하여 자꾸 늦춰지고 있습니다.

덧2)
블로그 수익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은 꼭 ebook을 만드시길 권유합니다. 관련 글 ebook 제작은 블로그에 어떤 도움이 될까? 을 꼭 읽어보시길 권유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