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댓글이나 답글에 대한 많은 블로깅 팁이 나와있습니다. 많은 내용들은 어떻게 댓글을 남겨야하나? 어떻게 댓글을 늘릴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방법이나 노하우 등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블로그 댓글에 관한 많은 팁들이 나오는 이유 중의 하나는 블로깅이라는 의미가 '글과 댓글을 통한 소통'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블로그 댓글이 중요하고 그것이 주는 즐거움이 크다는 것이죠.
stand

블로그 댓글 = 위문편지 = '그냥 말뚝박아요. 아저씨' ??응??


하지만 달리 생각하면 이렇게 댓글등에 관한 팁이 많다는 의미는, 우리가 댓글이나 답글이 블로깅의 행위 중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을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블로그 댓글과 답글에 관한 FAQ(Frequently Asked Question)입니다. 덧1)

1. 댓글(혹은 덧글)이 뭐죠?
방문한 블로그의 글을 '읽고' 감상을 남기는 겁니다.

2. 내 블로그에 어떻게 하면 댓글이 많이 달릴까요?
돌아 다니시면서 댓글을 남기세요.

3. 악플에 어떻게 반응할까요?
반응하지 마세요.

4. 댓글에 대한 답글은 언제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여러분이 댓글에 대한 답글을 남기기 가장 좋은 '그 때'입니다.

5. 댓글로 좋은 분과 좋은 만남을 가지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되죠?
중매 사이트를 이용해 보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6. 댓글로 어떻게 내 블로그에 방문자를 많이 오게 할까요?
읽지도 않고 '좋은 글이네요'란 댓글을 남기기보단 여러분의 블로그에 좋은 글을 쓰시면 됩니다.

7. 누군가가 계속 제게 악플을 답니다. 아주 상습적인데 어떻하면 될까요?
고소하면 됩니다. 어지간하면 글을 남긴 시간, ip 번호 다 남습니다.

8. 왜 악플을 달까요?
왜 선악과를 쳐따먹었을까요? (아무도 모른다는 이야기입니다.)

9. 좋은 글을 보고 감동받아 좋은 댓글을 남기고 싶은데 방법이 없나요?
감동 받은 느낌을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마음을 받아쓰기'하세요.

10. 댓글을 통한 '소통'이라고 하는데 제겐 어렵네요. 어떻하면 되죠?
댓글을 남기는 빈공간이 편지지라 생각하고 하고 싶은 말을 남기세요. 답장이 올겁니다.

덧1)
누군가 FAQ를 '퐉!' 이라고 읽더군요.
시작은 진지하였으나 내용은 '허당'입니다. 그냥 한번 웃어주시면 안될까요? 훗~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