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대표 동. 나무늘보(믿나요?)

예전에 우리는 중국인들의 느긋한 성격을 만만디(慢慢地)라고 불렀습니다. 부정적인 의미로는 그들의 나태함을 이야기했고 또 그들의 여유로움을 부러워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지금이야 중국은 워낙 급속한 경제발전을 거듭하다보니 만만디라는 단어가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계는 경쟁에 살아남기 위해 지금도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습니다....만!!!! 그 만만디 정신이 살아넘치는 나라가 있으니 바로 호주!!!! 남반구의 넓은 땅! 펑퍼짐하게 퍼진 궁디 닮은 땅덩어리! 그 궁디 비비적대며 느려터진 나라! 호주!

1. 물류 배달 시스템은 빠르기도하지!
처음 호주에 도착을 해서 휑하니 비어있는 집을 채우기 위해 호주의 백화점격인 Domain으로 향했습니다. 넓은 땅덩어리 답게 1층짜리 쫘악 퍼진 건물. 그곳에 깔려있는 가구들. 마나님은 돈 쓸 생각에 마냥 즐거웠습니다. 나름 괜찮아보이는 소파셋트를 주문하고 배달 주소랑 날짜를 정하는데...응?? 날짜? 뭐니?? 앞에 월(月)이틀립니다. 아놔~ 6주 걸립니다. 6주....라....ㅅㅂ 내가 그 소파 만들어도 6주는 안 걸리겠다!!!

2. Internet 신청과 설치는 광속이라지!!!
호주엔 인터넷 회사가 제법 있습니다. 그 중에서 돈만 비싼 Telstra, 치고올라오는 Optus, 작지만 강한 TPG 등이 있는데...전 Optus를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고르고 다운로드족(族)답게 용량 빠방한 계약을 신청을 했습니다. 흐음...이제 내일부턴 이너뉏의 즐거움을...?응?? 이 무슨 샵스러운 문장?? 'Optus 고객이 되심을 환영합니다. 이제 2주 고객님은 우리가 보내는 ADSL모뎀을 받으실겁니다. 알아서 설치하세요' OTL...십장생

3. 여러분의 친절한 GP에서 만나효~
호주는 응급상황이 아니면 자신의 동네 GP(General Practitioner) - 동네 개인병원 - 에서 먼저 치료를 받습니다. 그것도 그냥 한국처럼 무턱대고 찾아가서 '이 병원 오늘 처음인데요...' 따위의 소릴했다가는 아무도 들은 척도 안 합니다. 무조건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GP죠. 나 어느 주소의 누군데..예약 좀 합시다. 감기땜에 아파 죽겠슴다"
"흠..어디보자...이번 주는 예약이 꽉 찼구 다음 주 화요일 2시쯤이 좋겠네요"
(ㅈㄹ한다. 그 동안 다 낫겠다. ㅅㅂㄻ)

4. 컴퓨터 하나 장만하시려구요?
 호주에서 인터넷 쇼핑몰이 많지도 않을뿐더러(대부분 eBay 이용) 있어도 배달료는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픽카드가 좀 오래되서 시원찮은데...새로운 제품을 알아봅시다. 흠흠..소음에 민감하니 Fan-less 제품으로...오호! 이거 좋겠군요. 자 선택하고 결제하고 제품은...어라? 10 working days??? 아놔! 느네 회사 어디야! Perth;;군요.(시드니에서 Perth까지 뱅기타고 7시간, 참고로 한국에서 시드니 10시간)

5. 전화 설치는 최우선입니다.
지금 집은 저희 가족이 첫 입주자입니다. 지금까지 몇 년을 주욱~ 살고 있는데...처음 이사하고나서 전화 설치를 위해 Telstra에 연락하고 집 주소를 알려 줬습니다. 3,4일 후 기술자가 오더니 뭔 문제 있다고 다시 가더군요. 그러더니 다음 주에 다시 와서 보겠다더군요.;; 다음 주에 왔던 그넘. 뭔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건물 시공업자(Builder)에게 연락해보랍니다. 빌더는 또 그 다음 주에 왔습니다. 그러더니 중간에 전화라인이 문제라며 다음 주에 와서 고치겠답니다. 다음 주;; 빌더는 이제 고쳤으니 전화 설치를 하랍니다. Telstra에 전화하니 다음 주에 온답니다. 그리고 다음 주....Telstra 직원 왈 '다음 주에 와서 다시 한 번 보겠다'더군요. ㅅㅂ 오지마!!!라는 소리가 입술까지....결국 전화 설치에 무려 두 달이 걸렸다능 거짓말 같은 이야기입니다. 

몇 년 사이에 호주도 분위기가 많이 바뀌긴 했지만 아직도 양치기 쉑히들의 느려터진 습성은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병원, 학교, 관공서....이러니깐 변방 소릴 듣는 것 같아효. 저 오늘도 당했습니다. 줸장!! ㅠ,.ㅠ 울어버릴테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