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블로그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몰, 회원가입 사이트 등의 다양한 인터넷 마케팅 방법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인터넷 비지니스 전성시대입니다. 어떤 소녀는 5억을 홀라당 벌기도 하고, 어떤 아저씨는 5억을 홀라당 날리기도 합니다. 인터넷 비지니스 세상은 빛의 속도로 진행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금광시대 같습니다. 과거 서부로 서부로 벼락부자가 되겠다고 사람들이 몰렸듯이 현재 인터넷으로 인터넷으로 벼락부자의 꿈을 안고 사람들이 몰려갑니다.(몰려옵니다??)그러나 막상 주변엔 5억 번 소녀가 보이질 않고, 5억 날려먹은 아저씨 밖에 보이질 않습니다.
소문과 현실은 너무나도 다릅니다. 잘 될 것같아 시작한 비지니스는 1톤짜리 코끼리 낙하산 마냥 급락하고 도무지 부진한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혹 인터넷 비지니스를 준비 중이시라면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내용을 제 초박막 지식으로 몇 자 적어봅니다. 1
인터넷 비지니스를 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근본적인 숨은 의미는?
1. Traffic, Traffic, Traffic
이 세상 모든 인터넷 비지니스(또는 쇼핑몰)의 성공을 위한 가장 기본은 바로 트래픽, 즉 방문자의 숫자입니다. 의외로 인터넷 비지니스를 시작하려는 분들 중에 무엇을, 어떻게 팔지는 생각하지만 어떻게 방문자를 모을지는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마치 에베레스트 중턱에서 겁나 싸고 좋은 물건을 팔려고 계획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어떻게 트래픽을 모을 것인가?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한 글은 아래 링크로 대체합니다.
- 광고 : 애드워즈 등의 클릭당 단가(Pay Per Click) 방식의 광고가 비교적 싸게 먹힙니다. 날개달린 빵모자는 즐~
- 소셜 네트웍 : 블로그나 카페등을 이용한 방식입니다.
대략 위의 3가지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고 그 중 돈 한 푼 안들어가는 SEO, 블로그나 카페등을 이용한 방법을 당연히 추천합니다. 어떤 분들은 한국에서의 SEO, 즉 검색엔진 최적화는 의미없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실제 돈 한푼 안들이고 가장 타겟팅된 방문자를 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는 애들이나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블로거들 중 30대 이상 연령층의 비율은 꽤 높은 편입니다.
2. Sale, Sale, Sele
방문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면 이제 물건을 팔아야 합니다. 검색엔진이나 입소문을 통해 널리 알려진 여러분의 비지니스, 혹은 웹사이트는 타겟팅된 방문자가 몰리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물건을 팔기 시작했던지간에 한 가지 반드시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익은 여러분의 물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소비자는 여러분의 또 다른 물건을 사줄 잠재고객이 됩니다. 블로그를 예를 들면 내가 아무리 겁나 멋진 글을 발행해도 아무도 안 읽어주면 말 그대로 헛빵이라는 겁니다. 비리비리한 글이라도 '재미있구려'라는 몇 명의 방문자가 생기고 또 그들이 다음날에도 와주고 RSS 구독을 해줍니다. 여러분의 상품이 좋다는 것보다 '다르다'는 것을 한껏 내세우고 자랑하십시오.
3. Service, Service, Service
만 원짜리 물건을 사는 사람의 기본 심리는 만 원보다 더 나은 가치를 사고 싶어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를 하면 만 원짜리 물건을 산 사람의 기본 심리는 만 원보다 더 나은 가치를 샀다는 만족감입니다. 만 원을 지불한 사람은 만 원의 행복만 누리기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는 만 원의 가치보다 더 나은 것을 원합니다. 그 만족감을 충족시켜 주는 것은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딸랑 Service라고만 이야기를 하면 잘 이해가 안됩니다만 '관심'이라는 말로 바꾸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몇 백만원짜리 모피를 입고 거리를 걷는 이유는 그 가치만큼(혹은 보다) 타인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보여주길 원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는 물건을 거래하는 순간, 거래하고 난 뒤에도(예를 들면 택배상황따위) 지속적인 관심을 받길 원합니다. 자신이 판매한 물건에 관심을 보이지말고 구매한 소비자에게 관심을 보이세요.
우리는 항상 새로운 비지니스를 꿈꾸고 대박을 꿈꿉니다. 그리고 매번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나서죠. 막상 새로운, 너무나도 눈부시게 훌륭한 아이템들은 항상 시장에서 사라져갑니다. 그 이유는 좋은 물건만 만들려고 하고, 좋은 물건을 더 좋게 만들려고만 했을 뿐 그 물건을 사간 사람은 관심 밖이었습니다. 결국 인터넷 비지니스 성공의 답은 '사람과의 관계 맺기'에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쇼핑몰이나 인터넷 비지니스를 계획하신다면 그 속에 숨어있는 의미를 발견해 보세요. 조금은 성공가능성을 높여주지 않을까요?
덧1)
그런 맥락에서보면 블로그는 인터넷 비지니스의 일종의 롤모델이라고 봅니다. 블로그는 트래픽을 모으고, 자신의 컨텐츠를 읽게하며(판매), 방문자와 긴밀한 관계(관심)를 맺습니다.
덧2)
왠지 뜬구름같은 이야기라고 느끼시는 분은........제대로 느낀겁니다. -_-;
소문과 현실은 너무나도 다릅니다. 잘 될 것같아 시작한 비지니스는 1톤짜리 코끼리 낙하산 마냥 급락하고 도무지 부진한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혹 인터넷 비지니스를 준비 중이시라면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 가지 내용을 제 초박막 지식으로 몇 자 적어봅니다. 1
인터넷 비지니스를 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근본적인 숨은 의미는?
신문 사람을 봐라
이 세상 모든 인터넷 비지니스(또는 쇼핑몰)의 성공을 위한 가장 기본은 바로 트래픽, 즉 방문자의 숫자입니다. 의외로 인터넷 비지니스를 시작하려는 분들 중에 무엇을, 어떻게 팔지는 생각하지만 어떻게 방문자를 모을지는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종종 있더군요. 마치 에베레스트 중턱에서 겁나 싸고 좋은 물건을 팔려고 계획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어떻게 트래픽을 모을 것인가?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한 글은 아래 링크로 대체합니다.
- 광고 : 애드워즈 등의 클릭당 단가(Pay Per Click) 방식의 광고가 비교적 싸게 먹힙니다. 날개달린 빵모자는 즐~
- 소셜 네트웍 : 블로그나 카페등을 이용한 방식입니다.
대략 위의 3가지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고 그 중 돈 한 푼 안들어가는 SEO, 블로그나 카페등을 이용한 방법을 당연히 추천합니다. 어떤 분들은 한국에서의 SEO, 즉 검색엔진 최적화는 의미없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실제 돈 한푼 안들이고 가장 타겟팅된 방문자를 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는 애들이나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블로거들 중 30대 이상 연령층의 비율은 꽤 높은 편입니다.
2. Sale, Sale, Sele
방문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면 이제 물건을 팔아야 합니다. 검색엔진이나 입소문을 통해 널리 알려진 여러분의 비지니스, 혹은 웹사이트는 타겟팅된 방문자가 몰리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물건을 팔기 시작했던지간에 한 가지 반드시 명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이익은 여러분의 물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에게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소비자는 여러분의 또 다른 물건을 사줄 잠재고객이 됩니다. 블로그를 예를 들면 내가 아무리 겁나 멋진 글을 발행해도 아무도 안 읽어주면 말 그대로 헛빵이라는 겁니다. 비리비리한 글이라도 '재미있구려'라는 몇 명의 방문자가 생기고 또 그들이 다음날에도 와주고 RSS 구독을 해줍니다. 여러분의 상품이 좋다는 것보다 '다르다'는 것을 한껏 내세우고 자랑하십시오.
3. Service, Service, Service
만 원짜리 물건을 사는 사람의 기본 심리는 만 원보다 더 나은 가치를 사고 싶어합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를 하면 만 원짜리 물건을 산 사람의 기본 심리는 만 원보다 더 나은 가치를 샀다는 만족감입니다. 만 원을 지불한 사람은 만 원의 행복만 누리기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는 만 원의 가치보다 더 나은 것을 원합니다. 그 만족감을 충족시켜 주는 것은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딸랑 Service라고만 이야기를 하면 잘 이해가 안됩니다만 '관심'이라는 말로 바꾸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몇 백만원짜리 모피를 입고 거리를 걷는 이유는 그 가치만큼(혹은 보다) 타인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보여주길 원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는 물건을 거래하는 순간, 거래하고 난 뒤에도(예를 들면 택배상황따위) 지속적인 관심을 받길 원합니다. 자신이 판매한 물건에 관심을 보이지말고 구매한 소비자에게 관심을 보이세요.
우리는 항상 새로운 비지니스를 꿈꾸고 대박을 꿈꿉니다. 그리고 매번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나서죠. 막상 새로운, 너무나도 눈부시게 훌륭한 아이템들은 항상 시장에서 사라져갑니다. 그 이유는 좋은 물건만 만들려고 하고, 좋은 물건을 더 좋게 만들려고만 했을 뿐 그 물건을 사간 사람은 관심 밖이었습니다. 결국 인터넷 비지니스 성공의 답은 '사람과의 관계 맺기'에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쇼핑몰이나 인터넷 비지니스를 계획하신다면 그 속에 숨어있는 의미를 발견해 보세요. 조금은 성공가능성을 높여주지 않을까요?
덧1)
그런 맥락에서보면 블로그는 인터넷 비지니스의 일종의 롤모델이라고 봅니다. 블로그는 트래픽을 모으고, 자신의 컨텐츠를 읽게하며(판매), 방문자와 긴밀한 관계(관심)를 맺습니다.
덧2)
왠지 뜬구름같은 이야기라고 느끼시는 분은........제대로 느낀겁니다. -_-;
- 경고 : 너무 얇아 베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해답은 내 안에 있음을 잊지 마시길...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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