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은 블로그가 돈을 벌어들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은 블로그로 돈을 벌기 힘들다고 말합니다. 저도 블로그로 돈을 벌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의 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자체로 돈을 벌기는 힘들지만 블로그를 통해 다른 방법으로는 얼마든지 돈을 벌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만을 보면 국내의 광고나 제휴마케팅 시장과 광고주들의 인식은 아직까지 많이 닫혀있는 상태입니다. 암담하기가 별나라 공주가 사는 은하계 구석처럼 시커멓기 그지없습니다.

해외의 경우를 보면 파워블로그들이 블로그를 통해 큰 수익을 거둬들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내면을 들여다보면 그들도 자체 스폰서로 벌어들이는 돈보다 더 큰 돈을 다른 방법으로 벌어들이고 있습니다.덧1) 그들은 자신의 컨텐츠를 여러가지 미디어로 가공해서 팔아치웁니다. 동영상, e-book, 오프라인 책 출판, DVD...여러가지 방법으로 자신들의 블로그 컨텐츠를 판매합니다. 그에 반하면 한국은 오프라인 책 출판이라는 방법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많은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의 컨텐츠를 지나치게 과소평가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영상, 사진, 그림, 글 등을 감히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판매할 가치가 없다고 스스로 평가절하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백만장자 파워블로그 한 명은 자신의 블로그 컨설팅 내용을 DVD로 만들어 매달 몇 만불의 수익을 얻어들입니다. 감히 이야기하자면 그 사람보다 zet님이나 썬샤인님의 블로그 컨설팅 내용이 더 알찬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money

'Everything she wants' by Wham

블로거는 자신의 가장 솔직한 이야기, 자신의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이야기, 나만의 취미, 특기, 독특함을 블로그에 풀어냅니다. 이것은 많은 방문자를 모으기보다는 특별한 방문자를 모읍니다. 이런 소중한 자원을 스스로 낭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블로그 자체가 수익모델이 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의 답은...'NO'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활용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한 답은 '100만% YES'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류의 광고를 설치하고나서 'ㅅㅂ 블로그로 돈 좀 벌어보려했더니...'라면서 금방 포기하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하지만 백만장자의 강의처럼 행동하지 않은채 수익을 얻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아닌가 자문해보시길 바랍니다.(전 스스로에게 질문....안 합니다. -_-a) 여러분의 컨텐츠는 충분히 팔릴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단지 보기좋게 포장하는 방법만 필요할 뿐이죠. 덧2)
 
덧1)
자체 스폰서로 벌어들이는 돈도 작은 돈이 아닌데....그 넘들은 엄친아인가효?

덧2)
많은 분들이 포장이 어려워서 자신의 자원을 판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만....포장하는 방법이 어려워서 포기하기에는 너무 억울하지않습니까효!!! 배워서 안되는 것 없'읍'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