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머리속을 맴도는 이야기, 혹은 연상에 의한 기억 능력의 극대화

'우린 예술가예요. 이 말은 예민하다는 소립니다.'
베토벤 바이러스 중 교향단원 중 한 분이 한 대사.(그 배우 이름은 모르는데...야튼 좋아합니다)
나도 예술간데...나도 예술간데...난 왜일케 둔해? 응??응??

베르테르 증후군
젊은이들을 죽음으로 몰고간 소설을 쓴 괴테. 그가 현재 대한민국 법원에 선다는 무슨 죄로 처벌 받을까요?
사회교란죄? 왜곡된 정보 전달죄? 문학 명예훼손죄? 분별력 없는 청년 선동죄?

'인간이 현명해지는 것은 경험에 의해서가 아니라, 경험에 대처하는 능력에 따라서다.' - 버나드 쇼.
소유하고 있는 경험에 의해 자신이 현명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내리는 현자의 말씀.

스포츠, 섹스, 스크린 3S에 의한 우민화는 여전히 유효하고 강력하다.
아마 지금 누군가는 김연아의 세계 신기록을 졸랑 기뻐하고 있을겁니다. 한RSS 페이퍼에 김연아 글이 너무 많아 눈이 아픕니다. 다양성이 넘치는 블로고스피어죠?

각자가 필요한 만큼 받는다. 부양받을 권리가 조건없이 확립된다. 권리를 위해 희생이 필요없다.
마르크스가 이야기한 이상적인 개념은 구약성경에 이미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집트를 떠나 광야생활을 하는 유태인들에게 내려진 하늘의 축복(만나)는 필요한 만큼만, 조건없이, 모두에게 주어졌습니다. 가장 좌파적인 책으로 성경을 추천!

사유(Private)라는 의미, Private는 라틴어 Privatus에서 비롯되었다. 의미는 빼앗다. 박탈하다.
결국 라틴어가 지배하는 시대에서 사유재산의 의미는 공동의 재산에서 빼앗아간 것을 의미하는가요? 말이라는 것. 참 재미있지 않습니까?

악(惡)과 선(善)의 한자 풀이
惡 = 亞 + 心
善 = 羊 + 口
악이란 것은 마음 속에 있고 선이란 것은 입속에 있다. 인간은 본연적으로 악한 존재이고 내뱉는 말을 통해 선한 존재이길 갈구해야 한다. 요즘은 키보드를 통해 선을 갈구해야한다로 바꿔야... 

블로그(weB + log)
웹에 뭔가를 기록한다는 것의 허망함...데이터 백업 잘 하고 계시나요?

잡담입니다. 잡담...왼손은 그저 흔들 뿐..?응??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