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을까? 왜 블로깅을 즐길까? 왜 그만두지 못할까? 등에 관해 한 번씩은 생각해 보셨을겁니다. 저도 1년 조금 넘은 시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끔 왜 이렇게 부지런을 떨까?라는 생각은 저를 블로깅이 뭐길래?라는 고민에 빠뜨립니다. 물론 시작은 몇 푼 벌어보자는 심정으로 했지만 그게...그닥 돈이 안 되거든요. 다들 아시다시피 -_-;그럼 왜 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가? 몇 가지 이유를 들어서 제 블로깅에 대해서 설명을 해봅니다.

1. Personal Branding 혹은 이미지메이킹
이미 국내에도 많은 파워블로그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자의 색깔로 자신이 이야기하고자하는 바를 역설하고 있습니다. 어떤 주제엔 이 블로그, 어떤 주제엔 저 블로그라고 각각의 주제에 맞는 블로그가 금방 떠오를 정도입니다. j4blog도 나름대로는 자신만의 색깔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더 나은, 더 선명한 색깔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다.
 
2. 이웃 블로거와의 인연
1년 넘게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개인적인 일 뿐 아니라, 블로그에 얽힌 힘든 사건들도 많이 생깁니다. 저 역시 그런 어려움을 몇 번 겪었습니다만 그때마다 제게 힘을 준 이들은 다름아닌 이웃 블로거들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만난 인연이 의미없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만...블로그를 통해 만난 인연들이 제게 큰 힘을 준 것은 사실입니다.
 
3. 글쓰기 능력
사실 전공이 예능쪽이라서 논리적인 글쓰기를 잘 하는 편은 아닙니다. 직감엔 강하지만 논리엔 약한 것이 오랫동안의 컴플렉스였는데 그나마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한 이후로는 나름대로 조금씩 논리적인 글쓰기에 접근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름 계획한 바가 있어 더 나은 글쓰기 실력이 필요하고 또 그것을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블로그 글쓰기라고 생각합니다.

4. 자기 계발
블로깅의 많은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자기 계발입니다. 자기 계발이라고 하면 단순히 목표, 대인, 시간 관리등만 생각하기가 쉬운데 블로깅을 통해서도 충분히 자기 계발을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개발이나 시간 관리 등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5. 정보 습득
역시 블로거들의 정보 습득 능력은 대단합니다. 뉴스가 미쳐 캐내지 못했던 것도 블로거들은 다 파헤칩니다. CNN이 몰랐던 것도, CIA가 몰랐던 것도, FBI가 몰랐던 것도, 국정원이 몰랐던 것도 블로거들은 알 수 있습니다.덧1) 그 이유는 그들은 일부 특수 계층이지만 블로거들은 모든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뉴스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fowling

할아버지는 항상 말씀하셨지~ '인생은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 외에도 수많은 이유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게끔 만듭니다. 수익, 명예, 이웃과의 대화 욕망 등 수많은 이유들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 이유없는 행위는 없습니다. 가치없는 존재는 없습니다. 블로그가 그저 일순간의 취미일지라도 그것은 분명 개인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블로그를 운영하게끔 하는 중요한 이유가 됩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유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나요?
과연 그것이 여러분에게 가치있는 이유인가요?

덧1)
물론 잘못된 정보도 수두룩합니다. 결국 신뢰성있는 블로그를 찾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