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한시도 쉬지말고 노력하라.
매일 주어지는 여유있는 시간에 당신은 무엇을 하는가? 바쁜 사람들이 특별히 운동할 시간을 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잠깐씩 짬이 날 때마다 간단한 팔, 다리 운동을 하라. 잠자기 전에 잠깐씩 영어단어를 암기하는 것도 좋다. 칫솔질을 하는 동안에 하루를 미리 계획하라. 이렇게 잠깐씩 주어지는 여유를 마냥 흘려버리지 말고 쉼없이 자기계발을 하는데 써라. 티끌처럼 작은 노력들이..
당신을 태산처럼 든든하게 지지해 줄 날이 곧 올 것이다.

6.
벤치마킹을 잘하라.
좋은 음식을 먹어보았는가? 그렇다면 귀가한 후에 직접 만들어 보라. 아름다운 집을 구경했는가? 그렇다면 당신도 손수 만들어보라. 전부가 아니어도 좋다. 당신이 접한 향유하고 싶은 것들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고, 당신만의 방식으로 응용하라. 처음에는 어설프고 서툴지 모르지만 계속해서 연습하라. 꼭 전문가가 아니어도 약간의 노력만 기울인다면,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가지가지 길이 있다. 가끔은 단순하거나 반복되는 일상에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생각을 가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7.
훌륭한 사람을 본받아라.
당신보다 훌륭한 사람을 당신은 어떻게 대하는가?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 혹은 과소평가하는 사람들이 있다. 과대평가는.. 당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한 능력과 장점을 알아채는 능력을 앗아가 버린다. 때로는 질투심에서 비롯된 비난과 질시를 불러오기도 한다. 이는 타인의 장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없애는 돌이킬 수 없는 습관을 초래하기도 한다. 자신보다 나은 사람의 나은 점을 잘 발견할 줄 아는 것, 그리고 본받을 줄 아는 것은 훌륭한 능력이다.


자신이 하는 일을 재미없어 하는 사람치고 성공하는 사람 못 봤다.

People rarely succeed at anything unless they have fun doing it.

출처 - [데일 카네기]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