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생을 끊임없이 노력하라.
끊임없이 당신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라.
혹시 당신이 꼭 하고싶은 공부가 있었는데 시기를 놓쳤는가
?
주변 여건이 여의치 않아서 공부를 미루고 있는가?

그렇다면 지금 바로 다시 시작하라.
나이와 상황은 그다지 중요한 것이 아니다. 당신이 일정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할 대상에 공부를 항상 우선순위로 놓아라.공부는 기꺼이 지불하기에 아깝지 않은 기회비용이다. 더 분명한 것은 안하는 것보다 반드시 낫다.

2.
배우자를 조력자로 삼아라.
당신의 성장에 배우자는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 배우자를 선택할 때부터 고려해야 할 것이,당신의 꿈을 성취하는데..배우자가 조력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라는 문제다.당신이 도와줄 수도 있고, 배우자가 당신을 도와줄 수도 있다. 분명한 것은 서로 도울 때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혼자서는 할 수 없는 놀라운 성취를 거둘 수도 있다. 반대로 서로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다. 만일 그렇다면 차례로 원인을 분석해보고 반드시 개선하라.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성장은 급한 하강곡선을 그릴 것이다.

3.  
어려울 때를 참고 견뎌라.
가정환경이 어렵거나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는가? 그렇다면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라. 상황을 부인하거나 회피하려 한다면, 당신은 갈수록 어려움으로 빠져들 것이다. 솔직하게 인정한 다음 다가올 미래를 한걸음씩 준비하라. 고난은 영원한 것이 아님을 확신하고 현재를 참고 견뎌라. 당신에게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다른 방면으로 만회하라. 시간을 더 쏟아 부을 수도, 노력을 더 기울일 수도 있다. 그러면 반드시 길이 보일 것이다.

4.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말라.
매 순간 긴장을 늦추지 말고 최선을 다하라.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다거나, 식사조절을 잘 못하는 모습은 사람들의 눈에 귀신같이 포착된다. 당신의 행동과 신용은 늘 다른 사람들에 의해 평가되고 있다. 이것을 소홀히 여겨서는 안된다. 비단 타인의 눈을 의식해서만이 아니다. 당신 자신과의 약속에 대해 방심하거나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는 것은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