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류의 광고 수익모델이 급증하고 있는 지금, 그 중에서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모델이 바로 WidgetBucks 입니다. 애드센스와 흡사한 점이 바로 클릭당 수익을 준다는 것, 애드센스와 비슷한 사이즈의 광고 지원, 실제 이미지로 보여줌으로 얻게되는 주목성 등 애드센스와 흡사하지만 더 나은(?)형태로 광고 모델을 런칭하였습니다.

하지만 Widgetbucks는 후발주자라는 점과 구글이라는 세계 최강의 브랜드와 싸워야하는 어마어마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 구글 애드센스의 자리를 차지하려는 욕심은 무리일듯 합니다. 라이벌이 되기도 아직은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Earn $$ with WidgetBucks! 

하지만 몇 가지 불리한 점,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Widgetbucks는 꽤나 훌륭히 잘 해나가고 있습니다. Widgetbucks의 장단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 장점 -
1. 제품의 이미지를 직접 보여준다. 
    일반적인 텍스트 광고에 익숙해지기 시작한 방문자들의 주의를 끌기 충분합니다.

2. 제품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애니메이션 한다.
    하나의 제품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리스트에 있는 몇 개의 제품을 반복적으로
    교차 노출시켜 클릭율을 높입니다.

3. 직접 키워드를 정할 수 있다.
    여러 카테고리에서 직접 내가 노출하고자 하는 광고를 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문과 매칭되는 광고 노출도 가능합니다.

4. 가입시 $25을 준다.
    음..이거 줍니다. 워낙에 안믿는 분들이 많아서..-_-a
    45일이 지난 시점부터 $ 50의 수익을 얻으면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급 시작했습니다.

5. 추천 가입을 지원한다.
    구글 애드센스도 추천 가입 보너스가 있듯이 Widgetbucks도 추천 가입을 지원해
    보너스를 지급 합니다.

- 단점 - 
1. 로딩 속도가 느려진다.
    아무래도 이미지가 많다보니 로딩 속도는 느려집니다.

2. 이미지의 지나친 노출은 CTR을 낮출 가능성이 있다.
    이것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노출을 좋아할 수도 있고,
    어떤 이들은 되려 거부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시스템이 안정적이지 못한 경우가 있다.
    가끔 시스템의 문제로 광고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라
    보완해야할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4. 다양한 광고 형태가 부족하다.
    역시 이미지 노출이 Widgetbucks의 가장 큰 장점이다보니 형태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여러 단점이 있습니다만...지금으로선 꽤나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리뷰가 줄을 잇고 있으며 파워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제법 활발한 대화가 오가고 있는 광고 수익 모델입니다. 애드센스의 라이벌까지는 무리더라도 꽤나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중이군요.

여러분들도 너무 애드센스만 목매지 마시고 다양한 광고 모델을 실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추가합니다.
단가를 비교해 본 결과 mp3, 디지털 카메라가 다른 것에 비해 높습니다만 mp3는 국내에서 클릭될 확율이 적고 디지털 카메라가 그나마 클릭 확율이 높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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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만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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