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내 블로그 글에 딱 맞는! 다양한 이미지! 를 구할 수 있는 천기누설! (애들은 가라~)
간혹 몇 분들이 제 블로그의 이미지 삽입에 대한 질문을 하곤 합니다.(기억으로는 두 분?? -_-) 어디서 저작권에 자유로운 이미지를 구할 것인가? 어디서 나의 블로그 글의 성격에 딱 맞는 이미지를 구할 것인가? 나의 블로그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할만한 이미지 편집 방법은??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겠습니다.(해소 안되면 난감)

1.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를 구하자.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온통 저작권의 사슬이 글, 사진, 동영상에 무수히 걸려있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괜히 이 사진 정도는 저작권 없어 보이네 그러고 사용했다가는 집문서 꺼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함부리(애초에!) 그딴 일이 생기지 않게 저작권이 걸려있는 글이나 사진, 동영상에 손을 댈 생각을 하지 맙시다. 그럼 어디서 저작권에 자유로운 사진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디지털카메라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동네 강아지도 목에 디카 걸고 다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기기에도 2메가(ㅋㅋ)픽셀 용량의 카메라는 기본일 정도입니다. 결국 아마추어들의 사진도 꽤 쓸만한 사진이 많은 편이죠.

우선 저작권에 자유로운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들자면...
1. http://www.flickr.com/
2. http://www.morguefile.com/
3. http://www.freeimages.co.uk/index.htm
4. http://www.dreamstime.com/
5. http://www.sxc.hu/
등등...찾아보면 더 있습니다만 귀찮아서 이만...
특히 flickr.com은 자신의 앨범을 만들 수도 있고,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의 사진도 내가 공유해서 쓸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이 많은 web2.0 서비스중 꽤 유명한 곳입니다.

2. 게으름뱅이를 위한 너무 쉬운 이미지(사진) 구하기
블로그에 글을 싣다보면 결국 필요한 사진의 사이즈는 300픽셀정도의 크기면 됩니다. 800픽셀 이상의 이미지는 되려 줄여야할 정도인 경우가 많습니다. RSS를 구독하는 사람들 깜짝 놀라게 하는 큰 사이즈는 필요없다는 것이죠. RSS에 적당한 크기의 이미지, 저작권이 걸려있는지 일일이 확인할 필요도 없는 이미지, 심지어 로그인할 필요도 없는 곳...저처럼 게으름뱅이가 가장 손쉽게 이미지를 구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http://www.sxc.hu/ 입니다.

3. http://www.sxc.hu/ 에 대한 설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sxc.hu/ 메인화면

왼쪽 검색창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의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그럼 썸네일로 검색 결과들이 표시됩니다. (설마 한글을 입력하지는 않겠죠? 그럼 바보라고 친절히 놀려드리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sxc.hu/ 검색 결과 썸네일 이미지

자 이젠 검색 결과 중 마음에 드시는 이미지를 찾으시면 됩니다. 주의해야할 부분은 아래쪽을 보시면 Premium results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Premium results는 큰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돈을 내야합니다. 그리고 썸네일에도 워터마크가 표시되어 있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제 글 자체가 Premium이 아니라서 언제나 패스~)
그리고 더 아래쪽에는 Page 1/50 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지당 20장의 이미지가 표시되니 총 1000장 가운데서 고를 수 있겠군요. 후후 노다지 발견의 즐거움...검색어에 따라서 딸랑 2장도 안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동의어 뭐 이런걸루다...(결국 영어공부인가 OTL)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sxc.hu/ 썸네일 클릭 후의 이미지


썸네일을 클릭하면 조금 이미지가 확대된 것이 나옵니다. 물론 이것보다 더 큰 것 필요하시면 로그인하고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되지만 처음 이야기했듯이 로그인조차 필요없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경험으로 저 정도 사이즈면 충분히 블로그 글에 넣을 정도의 이미지이더군요. 게다가 www.sxc.hu 에서는 저 크기의 이미지는 저작권자유입니다. 로그인 할 필요도 없고...마우스 오른 클릭! 이미지를 그따위 이름으로 저장! 블로그 삽입! 아줌마~여기 났어요! ??응?? (4구 경기중 3쿠션 기술중 하나를 삽입이라고 했는데..정식 이름이 뭐죠?)

만약 이런 과정도 싫은 게으름뱅이가 있다면...뭐 사진 안 넣으면 되겠죠?? ^^a
(글마저 구리다고 놀려주마!)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