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Declares Jihad On Blog Link Farms
- Techchrunch 24/10/2007
The Pagerank drop secret
- WebProfessor 25/10/2007
ProBlogger - PageRank 4
- Problogger.net 24/10/2007
Google caught up with AdesBlog, finally
- Adesblog.com 25/10/2007

지금 해외의 블로고스피어에서는 구글의 페이지랭크 드롭다운에 대해서 많은 기사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구글이 블로그에 대한 길들이기를 시작했다' '구글 블로그 링크에 성전(Jihad)를 선포하다' '구글 드디어 악마가 되었다' 등등의 자극적인 제목이 가득합니다.

구글의 페이지 랭크에 관한 글입니다. - Palgle 님의 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지랭크의 다운이 왜 이렇게 주목을 받는가 하면, 해외의 많은 블로그들은 자신들의 블로그에 Text-Links 를 판매해서 수익을 얻어들이고 그 Text-Links의 가격 산정의 큰 기준이 바로 구글의 페이지랭크이기 때문입니다. 즉 구글 페이지랭크의 다운은 블로그 수익의 감소와 직결됩니다. 일례로 Problogger.net의 페이지랭크가 7에서 4로 감소했다는 것은 그 수익이 절반에 가깝게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국내의 블로고스피어는 페이지랭크의 다운에 전혀 무관심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구글 검색에 대한 영향력이 크지않기 때문에 그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세계 블로고스피어에서는 꽤 큰 뉴스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파워 블로그에서는 아직까지 이 뉴스에 대한 글을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 되려 의아스럽습니다. (물론 제가 국내의 모든 블로그들의 기사를 알수는 없지만 말입니다. 제 기준으로 돌아다녀보니 안보이는군요) 국내 블로거들은 다들 구글을 사랑해서 그러는 건지 아니면 페이지랭크와 상관없어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혹..? 구글이 한국 블로고스피어를 지배 중인가요?

어찌되었건...앞으로 블로고스피어에서는 구글의 페이지랭크에 대한 이야기로 꽤나 시끄럽겠네요. 아무런 상관없는 저는 재미난 뉴스꺼리를 만나 즐겁기만 합니다.
(아마 내일부터는 제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보지 못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연관글-
내가 더 이상 애드센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_Problogger.net
왜 구글은 세계 최대의 포주인가?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