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수도없는 사람들이 UCC, 유씨씨 그럽니다. UCC가 어떤 것인지는 대충은~ 알겠는데 정확히는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쓰이는 내용과 대한민국내에서 쓰이는 용어가 약간의 의미 차이도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런듯합니다.

UGCUser - Generated Contents 입니다.

하지만 주로 국내에서는 UCC라고 많이 쓰입니다.

UCCUser - Created Contents 입니다.
뜻은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내는 동영상, 직접 찍은 사진, 직접 쓴 글등을 뜻합니다.

비슷한 예로 일반적으로 미국등지에서 영화에 쓰이는 C.G.I 는 Computer Generated Imagery를 뜻하고 C.G는 일반적인 CGI를 줄여서 말하는 것이지만 국내에서는 C.G.I란 단어는 거의 쓰이지 않고 C.G란 단어가 주로 쓰입니다. 그리고 그 뜻은 Computer Graphics를 의미하죠.

Youtube의 영향력으로 인해 UCC = 동영상이라는 개념이 널리 퍼졌습니다만!! UCC의 의미는 개인이 만든 어떠한 종류의 Contents도 다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동영상만이 UCC라 생각하는 경향이 많지만 아님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지식검색'도 넓은 의미의 UCC입니다. 단지 그것은 저작권에 적용이 안되는 것이구요 일반적인 UCC는 모두 따로 명시하지 않아도 제작되어 인터넷에 Uploading되는 순간 저작권을 가지게 됩니다.

결국! 지금 제가 쓰는 이 허접데기 글도 꼴에 저작권을 가지고 있음을...죄송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마음에 드시지 않았더라도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재준씨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