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Blog API를 지원하는 수많은 툴들이 쏟아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일단 무료 툴 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Zoundry :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툴입니다. 공짜! 가볍네요! 하지만 아직은 불편합니다.

2. Windows live wirter : MS에서 무료 제공, Windows space에 최적화

사용기, 설정 방법을 보시려면...

3. Performancing : 파이어폭스 확장기능입니다. 이제는 이름이 ScribeFire로 바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Web을 돌아다니다가 떠오르는 아이디어 등을 쓰기 편해서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기, 설정 방법을 보시려면....

4. Flock : 웹브라우저인데..블로깅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저도 아직 사용 전입니다.

사용기, 설정 방법을 보시려면....


- 각각의 사용기에 대해서는 원문의 링크만 걸어두었습니다.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감사의 꼬리말을 남겨주세요


그리고 유료

1. MS-Office2007 : 사실 이것은 Blogging만을 위한 것은 아니기에 뺄까도 생각했습니다만 유료,원격블로깅에 부합하기에 넣었습니다.

2. Ecto : MAC에서 먼저 사용되었습니다. 시작을 맥에서 해서 그런지 깔끔한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몇가지의 툴들이 더 있지만 대표적인 것 몇 개만 나열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원격블로깅 프로그램(Remote Blogging Tool)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방면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관심이 있어서 이것저것 배우다 보니 조금씩 궁금한 점이 해소가 되는 듯하네요.

하지만 내 블로그 사이트가 BlogAPI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tistory에서 Blog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