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홈페이지의 Traffic을 늘린다.
이것은 가장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없는데
광고를 클릭해줄리 없습니다. 제가 예전 글에도 밝혔지만 방문자 대비 클릭은 겨우
1%입니다. 하지만 이 1%가 엄청나게 큰 수일 수도 있고 보잘것 없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기본 방문자의 숫자에 전적으로 달려있습니다. 외국의 유명
블로그 까진 못되더라도 한국내의 블로그들 중에도 평균 하루 1만의 방문자를
가진 블로그들은 제법 많이 있습니다.
2. Contents를 세분화한다.
애드센스는 노출횟수가 증가하면 클릭수도 당연히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글이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하는 글이라면 3,4페이지로 분리할 수도
있을겁니다. 그러면 결국 광고 노출횟수는 4,5배가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각 내용별로 세분화하는 것은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도 가장 필요한
것입니다. 또한 구글에서도 추천하는 것은 한 테마당 한 블로그를 운영하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3. 클릭당 단가가 높은 것을 분석한다.
지금 한국내 구글 애드센스의 단가는 국외의 단가에 비해 아주 낮은 가격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인즉 아직까지 광고주가 많이 없고 홍보도 아직은 초기단계라 많이
되질 않았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국외의 광고 단가를 미루어 짐작하건대 가장 단가가 높은 분야는
금융관련, 컴퓨터 관련 혹은 교육관련의 키워드가 아닌가 합니다.
결국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많이 알고 있으면 그 분야 기사를 많이 쓰면 당연히
수익은 많아질 것입니다.
4. 구글 애드센스의 배치를 적당히 한다.
너무 많은, 혹은 너무 난잡한 구글 광고의 설치는 블로그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불편함을 주고 결국 방문자의 충성도(재방문횟수)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
옵니다. 지금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배치 방법은 본문 오른편에 배치하는 것과
본문 아랫쪽에 배치하는 방법입니다.
5. 블로그내의 내용간의 긴밀한 링크조합을 만든다.(Interlink)
이것은 결국 서로간의 연결된 내용을 계속 방문자로 보게끔 만듦으로써 광고의
노출횟수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결국 방문자는 내 블로그라는 공간에서 충분히
오랜 시간을 머물게끔 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광고는 지속적으로 노출되겠죠.
6. 너무 많은 분야를 다루지 마라.
여러분의 블로그가 각각의 테마에 맞춰 세분화하는 것까진 좋은데 너무 넓게,
그리고 너무 얇팍하게 그 내용을 다룬다면 결국 여러분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많은
이들은 질낮은 글에 실망하고 다시는 찾지 않을 것입니다.
7. 적절한 편집을 하라.
이 방법은 방문자를 위한 편의를 위한 것입니다. 결국 여러분의 블로그에 방문한
많은 독자들은 여러분의 기사를 읽으면서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더라도 너무 읽기
힘들거나 혹은 너무 비쥬얼한 면만 강조되어 있는 글이면 상당한 불편을 느낄
것이고 그것은 결국 방문자의 충성도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것은 편집이 잘 된 예입니다.
적당한 길이에 보기 쉽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편집이 실패한 예입니다.
너무 많은 색상과 너무 많은 폰트크기의 변화때문에 눈이 짜증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올리는 법이라고 타이틀을 정했지만 실제적인 내용은 '어떻게트래픽을 올릴까'와 크게 틀리지 않는듯합니다. 결국 트래픽= 애드센스 클릭의 수식이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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