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몇가지 의문사항에 대해서 답을 해봅시다.

원격블로깅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가? 아닙니다.

단지 현재 이용하시는 블로그 사이트가 데이터백업이 쉽지 않으신 분은 원격블로깅툴을 이용하시는 편이 나을듯 합니다. 글을 작성함과 동시에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 자신의 블로그사이트에 포스팅을 할 수 있으니깐요.

어떤 툴이 가장 편리한가? 각자에 따라 다 틀린듯합니다.

저 처럼 다양한 폰트의 크기, 이미지의 잦은 삽입, 레이아웃의 변화를 원하시는 분은 자신의 글 자체가 변형이 적은 툴을 찾아야겠죠. 저에게 MS-Word 2007은 지금 시점에서는 너무 불편하네요. 아직도 어떤 툴이 가장 편할지를 저도 찾고 있는 중입니다. ^^

그럼 Zoundry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여기서 다운을 받으세요.

인스톨은 너무 간단하게 끝납니다. 그리고 약관 동의할 것인지 확인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1. Zoundry 설정에 들어가서 Tool > Setting> Blog Accounts를 선택합니다.

2. Setting 창이 뜨면 가운데 쯤에 New Accounts를 선택합니다.

3. 여러분 블로그의 URL을 적습니다( e.g: http://j4blog.tistory.com/)

4. Zoundry가 Auto Detecting하고나서 Custom MovableType API로 자동 설정합니다.

5. Account Name은 Zoundry에서 표시하는 이름입니다. 전 그냥 j4blog이라고 입력했습니다.

6. Account Username은 블로그 사이트에 접속할 ID입니다.

7. Account Password는 블로그 사이트에 접속할 Password입니다.

Confirm Password에 한번 더 입력합니다.

8. API URL은 여러분 Blog의 Api 주소입니다.

보통 여러분의 블로그 사이트 주소뒤에 api라고만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약간씩 다른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9. 이제 기본 설정은 다 끝났습니다. 이제 Zoundry가 자동으로 여러분 글의 목록을 받아옵니다.

그럼 이제 이미 올라간 글에 대한 편집도 Zoundry내에서 가능하다는 말이죠.



이상으로 Zoundry라는 원격블로깅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은 이것도 손에 익지 않아서 그런지 상당히 많이 불편하네요. 그래도 그나마 MS-office 2007보다는 이미지 부분이 정리가 쉬운듯하네요. 뭐 이것도 아직은 더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만...

저도 다양하게 이런저런 툴을 테스트 중입니다. 혹시 더 좋은 의견이 계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반드시 사례??하겠습니다. ^^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