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극악스러운 제목은 애드센서인 저로서는 상당히 신변에 위협을 느끼게 만들수 있습니다. ^^ 하지만 인터넷 파도타기를 하는 중에 재미난 제목의 글을 보고 그대로 인용했습니다.

Why Google is the World’s Biggest PIMP - advertisespace.com

구글은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막대한 수입을 벌어들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어떠한 Contents도 제작하지 않습니다. Post의 골자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단지 구글은 클라이언트와 블로거를 연결해주고 양쪽에서 돈을 챙긴다고 설명합니다. 현실 세계의 포주처럼 말입니다.

블로거 입장에서는 다르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나에게 돈을 벌게 해주지않는가?'

하지만 만약 당신이 하루 1000 명의 방문자를 가진다면 그 데이터를 가지고 스스로 광고주를 모집할 충분한 자격(?)이 됩니다. 실제 많은 파워블로거들은 스스로 스폰서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내가 더 이상 애드센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_Problogger.net' 에서도 Darren은 자신의 입으로 스스로 더 넓은 세계로 모험을 하라고 권유합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모든 블로거들은 자신의 수익이 매일매일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행복한 상상에 빠집니다. 언젠가는 다른 수많은 파워블로거들처럼 'FairyTale' 속의 주인공이 될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한번도, 단 한번도 한 Click당 구글이 얼마를 챙기는지를 의심해보지 않습니다. 단지 내 클릭의 숫자, 내가 하루에 번 돈에만 눈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구글은 먼저 광고주에게 돈을 받고 그 후에 블로거들에게 돈을 줍니다. 광고주가 구글에 얼마를 주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단지 애드센서들은 구글이 정당한 가격을 줄 것이라고만 믿습니다.구글, 블로거 그리고 광고주의 삼각관계입니다. 현실세계의 포주들의 모습과 같지않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HE IS THE PIMP

그 외에도 몇 개의 비슷한 예를 들며 '왜 구글이 세계 최대의 포주인가?'를 신랄하게 비판합니다. 애드센서들은 꼭 한번 읽어봄직한 기사인듯 합니다.

관점의 다양화는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사의 내용을 그대로 인용할 수는 없지만 (저도 저작권 무섭습니다) 이 글의 내용을 참고로 몇 자 적어봤습니다.(원문 번역도 아니니깐 이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