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구독하고 있는 RSS의 숫자는 제법 많은 편입니다. 구글리더기를 주로 사용하는데 하루에 종잡아서 100개 이상의 RSS가 쌓입니다. 물론! 거의 100% 읽습니다. 전 아무래도 활자중독증이 심하게 있는듯합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RSS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어떤 RSS는 전체 공개, 어떤 RSS는 부분 공개...왜 이렇게 분리를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이렇게 두 종류로 나뉘어 배달되어집니다. 위에서 제가 평균 100개 이상의 RSS가 쌓이고 대부분 읽는다고 했습니다만 그 많은 숫자의 RSS를 읽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가 대부분의 RSS가 전체 공개로 배달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RSS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분 출력이 되는 RSS의 경우는 제목이 그럴듯하거나, 머릿글의 내용이 그럴듯하지 않는 이상은 굳이 웹사이트까지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분출력을 하는 이유와 부분 출력후 결과를 짐작해 보자면...
블로그의 실 방문자 수를 늘리고, 결국 블로그 자체의 트래픽을 증대시키며, 블로그에 설치된 광고의 노출을 확대시키고, 수익의 증대를 가져오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전체출력을 하는 이유와 전체 출력후 결과를 짐작해 보자면...
홈페이지의 과도한 트래픽을 줄이고, 독자에 대한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로그 자체의 신뢰를 높이고, Long Life Blog를 만들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어떤 것이 더 좋은 방법인지 정답은 없는듯합니다. 단지 'RSS FEED의 부분출력 VS 전체출력 - 심플블로깅님의 블로그' 의 글처럼 공격형이냐? 수비형이냐?의 차이겠죠.

처음 블로그를 만들 때 어떻게 운영을 해보자는 세부계획까지는 없었습니다. 단지 트래픽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저도 트래픽 신경은 쓰입니다 -_-a) RSS부분 출력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제 글이라도 읽어주시는 분들이 계신 지금...그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하는 편이 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전체출력으로 전환을 합니다. 부디 미천한 글이지만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