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드센스류의 설치형 광고를 달지 않은 블로그를 보기가 힘듭니다. (네이버 빼고!!!) 티스토리나 wordpress, blogger.com 등 HTML 코드나 CSS 코드 등의 수정이 용이한 입주형 블로그에는 거의 대부분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 등의 설치형 광고를 달고 있습니다.

그런 애드센스류의 광고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스스로 Code를 입력하고 또 수정이 가능한 HTML의 이해와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미 인터넷 상에는 수많은 애드센스 팁 이 쏟아져 나와있고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최적화 배치시 주의할 점 등에 관한 글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항상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데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낯설다는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프리로그는 그런 분들을 위한 서비스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블로그를 만들고 간단한 설치를 하고, AD 파트너를 설정을 하면 나머지는 프리로그에서 알아서 광고를 보내줍니다. (물론 이 부분은 사용자의 자유도를 제한하는 단점도 있습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advertising is add a vertigo

Freelog  여기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티스토리, 테터툴즈나 wordpress등의 블로그를 운영하시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괜찮을듯 싶군요. 하지만 아직 다양한 스킨의 개발, 사용자 수의 확보 등 해결해야할 문제가 많은듯합니다.

독특한 점은 '네이버에서 이사오기'를 지원하는 점입니다. 아마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저 기능을 이용하면 그대로 자신의 Contents를 프리로그쪽으로 이전 가능한가 봅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가 없는 관계로 미처 테스트를 못하고 글을 올리는 점 죄송합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꽤나 마이너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보이는군요. 마치 저처럼 말이죠 -_-a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