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질적인 양적인 성장이 눈부신 최근입니다. 그러다보니 사람들은 또 순위매기기에 나서게 됩니다. 블로그의 순위를 매기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트래픽, RSS 구독자의 숫자, Contents의 양적인, 질적인 면 등등. 그리고 블로거들이 스스로 투표를 해서 뽑는 방법도 있습니다.(아마도 순위를 매기는 행위는 사람이건 동물이건 본질적으로 나 이외의 존재보다 우위에 서기위한 생존경쟁에서 비롯된 것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http://www.bloggerschoiceawards.com/

이곳은 다양한 주제의 다양한 블로그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각각의 주제마다 다양한 블로그들이 상위랭킹에 포진해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 너무나도 유명한 파워블로거들도 대거 상위랭킹에 자리 잡고 있고, 우리가 미처 몰랐던 블로거들도 있습니다.

가셔서 여러분이 좋아하는 주제의 파워블로거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사진쪽을 주욱 봤습니다. 세상은 넓고 블로깅의 길 또한 넓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위는 지존의 굳건함을 보여주는 Problogger.net 입니다. 2위와의 격차도 어마어마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위는 블로깅베이직101입니다. 저도 가끔 이곳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습니다. 처음 블로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http://lorelle.wordpress.com

3위는 저도 처음 듣는 블로거입니다만 Wordpress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모양입니다.


http://critiquemyblog.blogspot.com
4위 역시 처음 듣는 블로거입니다. 아마도 블로깅에 관한 컨설팅과 리뷰를 하는 블로거 같습니다. 또한 blogger.com에 세들어사는 블로거이지만 충분히 좋은 Contents는 상위랭크에 오를수 있음을 보여주는군요.


http://blogaboutyourblog.com
5위 역시 저는 모른답니다. -_-a 블로깅에 관한 컨설팅을 하는 곳 같군요. 저도 한번 들어가서 기사들을 좀 읽어봐야겠습니다.



http://weblogs.about.com
6위는 지나치면서 한번 본 곳입니다. 꽤나 양질의 Contents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ttp://blog.payperpost.com
7위도 모르는 곳이군요. 웃기는 것은 북마크에 추가하려하니깐 이미 존재하는 주소랍니다. -_-a


뒤에 더 많은 블로거들이 있습니다만 제 개인적으로 7이란 숫자를 좋아하므로 여기까지 자르겠습니다. 직접 가셔서 더 많은 블로거들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