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이 글을 보셨을 줄로 압니다.

캠릿브지 대학의 연결구과에 따르면, 한 단어 안에서 글자가 어떤 순서로 배되열어 있는가 하것는은 중하요지않고, 첫째번와 마지막 글자가 올바른 위치에 있것는이 중하요다고 한다. 나머지 글들자은 완전히 엉진창망의 순서로 되어 있지을라도 당신은 아무 문없제이 이것을 읽을 수 있다. 왜하냐면 인간의 두뇌는 모든 글자를 하나 하나 읽것는이 아니라 단어 하나를 전체로 인하식기 때이문다.

캠브릿지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 단어 안에서 글자가 어떤 순서로 배열되어있는가 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고, 첫번째와 마지막 글자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나머지 글자들은 완전히 엉망진창의 순서로 되어 있을지라도 당신은 아무 문제없이 이것을 읽을 수 있다. 왜냐하면 인간의 두뇌는 모든 글자를 하나 하나 읽는것이 아니라 단어 하나를 전체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위의 문단은 온통 틀린 글임에도 불구하고 이해 가능한 것이 우리의 두뇌입니다. 다시 봐도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우리는 우리 두뇌의 인지능력에 대한 확신을 하고 삽니다. 스스로에 대한 자신과 신념으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은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길 바랍니다. 과연 내가 나 자신에게 진실되게 살고 있는지, 다른 사람들을 진실로 대하는지 한번 천천히 생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스스로 착각하고 살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가끔은 진실되게 대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돌이켜보면 얼마나 거짓되게 나를 대하고 또 다른 사람을 대했는지 깜짝 놀랄 때가 있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할 때 진심으로 그에게 감사를 느끼는지 아니면 그냥 습관적으로, 혹은 진심이 아님에도 진심으로 착각하고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감사는 저절로 되지 않으며 훈련을 필요로 합니다. 항상 감사를 표현하고, 겸손하기를 게을리말고, 원망 비교 그리고 불평을 하지 않으며 조그만 것에도 감사하기를 노력해야 비로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사가 만들어집니다.

'난 착각하면서 살고 있진 않나?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고 있나? 만약 그렇지않았다면 진실된 나를 위해 어떻게 해야하나?'

따뜻한 차 한 잔 마시며 3분만 자신의 내면으로 깊이 들어가 봅시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