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블로그의 RSS와 국내 블로그의 RSS를 초간단허접주관와방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제 구독 RSS 리스트만 비교한 것이라서 100만% 주관적이고 가볍기가 오리털보다 가볍습니다. 부디 이 글을 읽고 한국의 블로그는 이런 성향이구나, 혹은 해외의 블로그는 멋지구리구리 등의 오류에 빠지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초박막 + 단편 비교에 불과합니다.

-유형
해외 - 텍스트형
국내 -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형

-레이아웃, 혹은 편집 디자인
해외 - 그닥 신경을 안쓰는듯...가끔 겁나게 멋들어진 것도 있음. 편차가 심함
국내 - 읽기 쉬운 레이아웃을 많음. 좋고 나쁨의 편차가 적음

-이미지 삽입
해외 - 사이즈는 비교적 적음
국내 - 가끔 한 화면을 가득채우는 사이즈도 보임 -_-;;; (나같은 종량제는 냉큼 꺼버린다)

-음악 삽입
해외 - 거의 없음 -_-; 가끔 팟캐스트 블로그는 링크 위주
국내 - 거의 없음...그러나 자동 플레이되는 경우도 종종 있음...쿨럭

-동영상 삽입
해외 - 거의 없음. 있다면 거의 유튜브링크
국내 - 가끔 있음. 국내서버 사용(당연한 것을...)

-내용
해외 - 어지간하면 자기 이야기 안 함
국내 - 니치블로그라도 가끔 개인의 일상 이야기를 함 (j4blog -_-a)

-본문 내 링크
해외 - 링크 범벅. 뉴스는 뉴스링크를 대부분 함.
국내 - 가끔 링크를 함.

-편의성(??)
해외 - 댓글만 따로 RSS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음
국내 - 플러그인의 부재로 댓글 RSS등은 찾아보기 힘듬

-광고
해외 - RSS에 광고 삽입은 일상다반사
국내 - RSS에 광고 삽입은 구독해지의 지름길

이상 국내블로그의 RSS와 해외 블로그의 RSS 초간단 허접 비교기를 마치겠습니다.

국내 블로그는 아무래도 빠른 인터넷 환경을 잘 활용한 멀티미디어 + 사용자 편의성에 입각한 뽀대 + 인간적인 느낌이 함유된 RSS라면...해외 블로그는 느려터진데다 인터넷 종량제 환경을 어여삐 여긴 텍스트 위주 + 내용만 좋은면 땡! + 정보만 배달하는 느낌이 함유된 RSS 라고 제 마음대로 판단하렵니다.

여러분은 해외 RSS와 국내 RSS 사이에 어떤 느낌을 받으시나요?

덧1)
지극히 주관적인 비교기입니다. 딴지는 달나라 토끼한테나... d-_-b yo! check it out!
말했잖아요~ 영양가없고 가볍다고...어허허~
아직도 분이 안풀리는 분은 카테고리를 보셈~@,.@  yo! soulja boy!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