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도 밝혔습니다만 전 이 분야의 전문가도 아니고 또 이 방면에서 성공한 비지니스 맨도 아닙니다. 단지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제 블로그에 적을뿐입니다. 고로 부족한 설명이나 잘못된 내용도 숱하게 있을거라 짐작됩니다만 제 나름대로 조사와 연구를 거친 글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랄뿐입니다.

한국에서 애드센스로 제대로 수익을 얻는 것이 가능할까?

최근 한국내에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거들을 제법 접하게 됩니다. 또 그 수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로 일정 수익을 올리기 시작하는 블로거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에서도 적었지만 수많은 외국의 블로거들은 애드센스로 어마어마한 돈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많은 블로거들이 한국 풍토에서는 그런 일이 일어나기 힘들거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시만 한국의 인터넷 정서를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가장 쉽게 떠오르는 생각은...

1. 한국인은 광고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외국의 TV에서는 프로그램 중간중간 지겹게 광고를 틀어댑니다. 2시간짜리 영화를 보려면 광고를 최소 20개 정도는 봐줘야 합니다. 하지만 한국 TV에서는 절대, 결코, Never 광고를 틀지않습니다. 그것이 어느새 한국인의 습관으로 정착이 되어버렸습니다.

2. 그 습관은 인터넷에서도 광고를 보지않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한동안 Websites에서 수많은 배너광고들이 난립했었습니다. 그런 배너 광고회사들도 제법 많은 돈을 벌었죠. 그러나 이제 한국사람들은 광고를 아예 보여주지 않는 프로그램까지 사용하게 됩니다. 절대 절대 클릭하지 않습니다.

3.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이건 세계 공통적인 정서입니다.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가 보여주는 광고문구를 호기심에서 클릭을 해봅니다. 하지만..국내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은 이제 그 구글 애드센스가 Website 주인에게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관심 있는 사이트에 어떻게 가냐구요? 그들은 새 인터넷 브라우저 윈도우를 열어 그 광고된 사이트를 직접 입력합니다.(-_-;;) '에이~ 설마?' 아뇨. 그런 분들 꽤 많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한국에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 방법은 전혀 없을까요?

아마...도... 있을 것 같습니다. Part 2로 갑시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