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떻게 돈 벌 궁리나...

인터넷 산업이 발전하면서 수많은 온라인 비지니스, 인터넷 사업이 개발되었고 또 지금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 쏟아져 나오고 어떤 이들은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이들은 지금도 백만장자의 꿈을 꾸고 온라인 비지니스를 시작하고 또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이들은 실패의 잔을 마십니다. 실패한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신도 분명 성공한 사람의 방법을 그대로 답습했다고 합니다. 자신도 분명 성공한 이들만큼 쉬지않고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자신도 충분히 재능을 가지고 있는데 운이 안 따라줬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과연 그럴지도 모르지만 실패는 실패일 뿐입니다.

왜 이렇게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이 생기는 것일까요? 어떻게 하면 온라인 비지니스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1.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그만 두라.
온라인 비지니스를 쉽게 생각하는 첫번째 이유는 누구나 할 수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재능과 기술이 없어도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비지니스를 오프라인 비지니스, 즉 현실의 비지니스와 별개의 것으로 봅니다. 하지만 온라인 비지니스는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것이 분명 아닙니다. 그러나 자격만 갖추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습니다. 덧1)

2. 쉽게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그만 두라.
온라인 비지니스에 실패하는 또 다른 이유는 현실의 비지니스와 다르다! 쉽게 할 수 있다!는 생각때문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30만원에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광고를 보면 음..30만원만 있으면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합니다. 시작은 할 수 있습니다만...오래 유지하지는 못합니다. 너무 만만하게 보다가 어이없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았나요?

3. 노력없이 성공한다는 생각을 그만 두라.
인터넷 광고 모델, 블로그 수익모델이 수없이 생겨났고 또 생기고 있습니다. 누구나 블로그 하나 만들어서 광고만 설치해놓으면 금방 돈을 벌 수 있으리라 상상을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비지니스, 블로그 수익 모델 역시 수없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해외의 경우는 과로사한 블로거까지 있습니다. 모니터 앞에 앉아서 날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나요?

4. 나 혼자 한다는 생각을 그만 두라.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사업이라는 것은 인맥입니다. 내가 좋은 인맥, 많은 인맥을 가지고 있으면 그 사업은 성공할 가능성은 분명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집니다. 온라인의 장점은 현실의 인맥의 벽을 허물어뜨려 회사의 CEO와도 쉽게 이웃이 될 수 있습니다. 그저 나 혼자 잘나서 비지니스 꾸려나가면 된다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내가 모든 것을 부담하려고 하지 않나요?

5. 성공한 이들의 방법을 따라하면 성공한다는 생각을 그만두라.
예전 제가 다른 글에도 밝혔지만 성공한 이들의 방법을 따라해도 그들의 뒷모습만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에서 '막차'를 탔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즉 정점에서 하향곡선을 그리기 시작할 때 투자한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는?? 막대한 손해 뿐입니다. 여러분만의 생각으로 시작하십시오. 스스로를 너무 과소 평가하고 계시진 않나요?

6. 내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하는 불안한 생각을 그만두라.
예전 어떤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가 이야기한 것 중에 '아직도 인터넷 사업은 1%도 개발되지 않았다'라는 말이 기억납니다. 우리가 2000년 초반만 돌아봐도 지금의 인터넷 환경이 얼마나 변화했는지 잘 아실 것입니다.덧2) 새로운 기술, 새로운 비지니스는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좁은 틈새 시장을 개척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 앞에는 태평양같은 넓은 시장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작하지 않아서 부자가 못된다는 생각은 안 해보셨나요?

7. 기술이 없어서 못한다는 생각을 그만두라.
전 HTML도 모르고 CSS도 모르고 Java나 기타 언어는 더더욱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 제 블로그에서는 이미 $600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고 덧3) 또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상품,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새로운 수익모델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전 딸랑 글 쓰는 것 외엔 할 수 있는 것이 전혀 없습니다. 기술이 없어도 그저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시기, 완벽한 기회란 없는 것입니다. 완벽한 타이밍을 너무 오래 기다리고 있지는 않나요?

내용을 쓰다보니 서로 상반된 내용도 있습니다만...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또 누구나 할 수 없는 것이 인터넷 비지니스에서의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금방 포기하기때문에 누구나 살아남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입니다. 그리고 그 생각의 힘이란 의외로 거대해서 지금까지 수없이 많이 세상을 진화, 발전 시켜왔습니다. 성경에도 '겨자씨만한 믿음이 산을 움직인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긍정의 힘, 믿음의 힘은 나를 발전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온라인 비지니스로 부자가 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로 '자신감'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면 됩니다.

덧1)
인터넷 비지니스뿐 아니라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의 자격은 '자신감'을 가지고 '노력'을 '꾸준히'하는 사람입니다. 가장 쉽고도 어려운 진리입니다.

덧2)
앞으로 10년뒤 인터넷 환경이 어떻게 변화할까를 생각해보면....ㄷㄷㄷ입니다.

덧3)
비록 1년여 가까운 시간동안의 수익이지만 막말로 '땅파봐라 그 돈 나오나'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