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팁닷컴을 운영하시는 zet님의 내 마음속의 블로그 라이벌에 대한 트랙백용입니다. 우선 국내 최고의 블로거팁에 관한 블로거이신 zet님이 머나먼 변방의 블로그 덧1)인 저를 라이벌로 생각해주신다니 부끄럽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무렵 -기껏해야 1년 전입니다- 블로그가 수익 모델도 된다는 소리에 '흐응~'이라는 심정이었습니다. 그러면서 블로그를 꾸미기 위해 구글링을 하다가 알게된 곳이 블로거팁닷컴입니다. 그때도 이미 zet님은 꽤나 잉끼블로거였다고 기억합니다. 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가? 등에 대해 화두도 던져주셨고 저 나름대로 짬을 내서 노력도 했지만 아직은 변방에서 꽹과리 소리만 내고 있습니다.:) zet님 들리나요? 아련한 꽹과리 소리??

동기부여(Motivation)가 된 사람은 살아가는데 어마어마한 힘을 발휘합니다. 동기란 명예가 될 수 있고, 권력욕, 수익, 자기 계발, 라이벌 등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어떠한 동기든 간에 그것은 사람에게 욕망을 주고, 의욕을 주고, 활동력을 줍니다. 블로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해외의 파워블로그도 접하면서 노력한만큼 냉정하게 대우받는 블로고스피어의 생리도 참 마음에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국내외 블로그들의 글을 읽으며 동기부여도 많이 받았습니다.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닮고 싶은 블로그가 있나요? 자극을 주는 블로그가 있나요? 자신에게 라이벌이 있다는 것을 감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여기 j4blog의 라이벌이 아닌, 닮고 싶은 블로그를 소개해 드립니다.

1. Problogger.net
해외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은 아시는 Darren Rowse의 problogger.net입니다. 블로고스피어에서 블로그 팁에 관한 한 최고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슈퍼울트라파워킹왕짱우왕ㅋ굳ㅋ파워 블로그입니다. 감히..라이벌이라고 말은 못하고 그냥 닮고 싶은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수익에 관한 다른 블로그들 shoemoney.com이나 johnchow.com과는 다른 느낌의 - 마치 눈 덮인 평야의 한 마리 학같은 -_-; 블로그라서 개인적으로 최고로 닮고 싶은 블로그입니다. 아! 글타꼬 제가 학이 되고 싶다거나 학춤을 추고 싶은 것은 아님쉥~

2. caroline-middlebrook
블로그 수익모델, 특정 주제(Niche Blog)에 관심이 많던 제가 어느 날 발견한 보석같은 블로그입니다. 이 분은 남들 다 알 것 같은 애드센스 관련 팁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파헤쳐 봅니다. 또한 wordpress라는 블로깅 툴을 이용해서 어떻게 수익이 좋은 니치블로그를 만드는가에 대한 e-book도 무료로 배포 중입니다. 유투브 동영상을 활용한 팟캐스트도 많이 있는 곳이라 블로그의 다양한 실험에 대해서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닮고 싶은 블로그로 선정한 이유는 다른 사람들이 미쳐 생각하지 못한 색다른 시각으로 블로그를 바라보는 관점 때문입니다. 겁나 부럽!

3. Get Rich Slowly
세상에는 수많은 비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백만장자가 되는 법, 30대에 10억 만들기 등의 쉽게,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에 지대한 관심을 가집니다. 하지만 여기 Get rich slowly는 천천히 부자가 되는 법을 역설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돈을 아껴야 하나? 집을 구입하기 위한 좋은 방법은? 크레딧 카드를 쓰는 법등 누구나가 할 수 있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에게 이야기하듯 글을 써서 비.록. 영어따위지만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 :P 얼마나 도움이 되겠는가 의심도 해보지만 6만명이 넘는 RSS구독자가 그 증거가 됩니다. 영어 공부하는 셈 읽어보세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된장찌개급 블로그 컨텐츠로 가득차 있슴다.

4. 민노씨.네
아는 사람은 다 알고 모르는 사람만 모르는 민노씨.네입니다. 진보적인 성향의 정치 관련글이라고 시큰둥했었습니다만 하나 하나가 깊은 성찰에서 비롯된 좋은 글이라고 새삼 느꼈습니다. 우리 사회의 부조리한 면을 온갖! 관련 자료와 증거들로 논리있게 파헤치는 장면은 통쾌하다 못해 알흠다울 지경입니다. 예전부터 올블에서 몇 번 접해보긴 했지만 최근 레진사태에 대한 글을 읽으며 진보적이고 개방적인 글솜씨에 속옷까지 흠뻑  젖어버렸습니다. 멋지구려!!! 민노씨.네

5. 블로거팁닷컴
역시나입니다. ^^ 국내 블로거팁에 관한 최고의 블로그입니다. 길게 이야기해봐야 타자치는 제 손가락만 아플뿐이죠. 처음 제가 블로그 관련 팁을 얻은 곳이고 지금도 블로그 관련 팁을 얻는 곳입니다. 그리고 해외의 좋은 블로그 관련 글들을 발 빠르게(혹은 손 빠르게? ^^) 전달하고 있는 곳입니다. 가치는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임을 몸소 실행하는 블로그입니다. Keep Unique, Keep Going을 제대로 실천하는 멋지디 멋진 블로그라서 냉큼 닮고 싶은 곳입니다. 냐항~ 부럽! 부럽!

6. Lifehacker Australia
역시나 역시나입니다. Tech tip에 관한 한 세계 최고의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왜 Lifehacker.com이 아니라 Lifehacker.com.au냐? 이유는 그냥 제가 사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닷컴과 닷컴에휴와 컨텐츠가 거의 차이가 없고(사소한 차이?) 지역관련 정보도 가끔 올라오더군요. 그럼! 왜 라이벌 닮고 싶은 블로그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그 놀라운 정보 수집 능력 때문입니다. 게다가 하루에 올라오는 글이 몇 십개 수준이라서 블로그라기 보다는 공장 분위기가 납니다. -_-; RSS 리더기에 일주일 쌓아두면 금새(1000+)로 표기되게 만드는 원흉입니다. 그러나 그 지속적이고, 꾸준하며, 빠른 정보 수집능력은 언제나 닮고 싶은 능력 1순위입니다. 더하여 좋은 정보까지...엄친아 블로그입니다. 너 잘났다!!!!


위에 소개한 블로그 외에도 닮고 싶은 블로그는 참으로 많습니다. 학주니님의 학주니닷컴, 신어지님의 Different tastes, 페니웨이님의 In this film, 초하님의 초하뮤지엄넷, 레일린님의 Happy Ray in NY, Ceekay님의 Slow but Steady, 마틴님의 그리스인 마틴, capcold님의 블로그님, foog님의 foog.com, 자그니님의 거리로 가자 키스를 하자, mepay님의 쇼핑몰 전문 블로그, 호박님의 호박툰, 썬도그님의 사진은 권력이다, 권대리님의 큐팅 권대리, kommy님의 The other world of kkommy, 그만님의 링블로그, 마루님의 디자인로그, 메아리님의 Funlog.kr, 유멘시아.com 등 수많은 블로그들이 덧2)  제 롤모델입니다. 항상 이 분들의 블로그가 있기에 제가 많은 동기를 받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블로그는 과연 누구인가요? 갈차주셈.

덧1)
사는 곳도 세계의 변방이요, 블로그도 비잉끼 변방입니다. 무하하하하~

덧2)
전부 링크를 못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이너넷 종량제니깐 봐주셈. 관심있으신 분들껜 검색을 부탁드리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