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비지니스에 관하여 생각할 때, 가장 쉽게 잊어버리는 부분이 바로 오프라인에서의 홍보입니다. 대부분은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든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 인터넷을 통해서만 마케팅 활동을 하는 실수를 범합니다. 특히 블로거들의 경우는 그 정도가 아주 심한 편입니다.

블로거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쉽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타인에게 막강한 영향력을 끼칩니다. 그것을 스스로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인터넷에서의 자신의 힘을 잘 알고 있다보니 오프라인에서의 홍보를 너무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의 마케팅은 그 전파속도는 온라인에 비할바 못되지만 그 파급효과, 즉 개개인에 각인되는 힘은 오프라인이 더 월등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제대로 기억이 된 대상은 휠씬 더 오래 기억 속에 남아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온라인에서 너무 많은 정보를 접하기에, 두뇌가 온라인의 정보는 오프라인의 정보보다는 그 기억을 희미하게 해두기 때문 아닌가싶네요.일종의 자기 방어랄까요?)

내 블로그를 세상에 널리 알립시다. 1
내 블로그를 세상에 널리 알립시다. 2
내 블로그를 세상에 널리 알립시다. 3
(예전에 적었던 온/오프라인 홍보 방법입니다.)

그럼 오프라인에서 블로그를 홍보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명함을 만들라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진심으로 생각한다면 당연히 해야할 행동이라고 봅니다.
   우리가 어느 회사에 입사를 하게되면 가장 먼저 명함을 만듭니다.
   개인 명함 만드는 것 비용도 싸고 간편합니다. 단지 자신의 이름 아래에
   블로그 주소만 기입하면 됩니다. 어려운가요?

2. 가족과 친구에게 말하라.
    만약 사업을 새로 시작한다면 가장 먼저 가족, 친구에게 말하고 다닙니다.
    블로그는 왜 이야기하지 않는가요?

3. 홍보용 상품을 만들라.
    책상위에서 어떤 회사가 홍보용으로 만든, 웹사이트 주소가 들어간 볼펜을
    항상 보실겁니다. 왜 그렇게 많은 회사들이 홍보용 상품을 만드는지 아시나요?
    보잘 것 없어 보이지만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비지니스로 생각하신다면 왜 투자하지 않으시나요?

4. 생활정보지 등을 이용하라.
    아주 저렴한 가격에 자신의 블로그를 나타내는 문구로 홍보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의외로....꽤나 효과가 있습니다.

5. 내 블로그 티셔츠를 입으라.
    인터넷에는 자신의 디자인을 직접 티셔츠로 제작해 주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디자인하기 힘이 드신다면 자신의 사진위에 블로그 주소를 적어서 입고 다녀도
    기억하기 쉬울 것입니다.
    (예전 디X인사이드에서 유행했던 이상한 글씨와 블로그 주소를 조합해도...^^)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것은 바로 명함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로고나 심볼을 디자인해서 넣은 명함은 블로그를 반드시 방문하게 만드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추가로 더 좋은 방법이 있으신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제 블로그 주소가 들어간 소정의 상품을 우송하지 않습니다. 감사하겠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