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에 앞서...
전 IT 컨설팅 관련일을 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게다가 관련 공부를 한 것도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단지 채 1년이 안된, 블로깅 팁을 싣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일개 변방 블로거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그나마 알고 있는 지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관련 정보들을 모으고 또 스스로 연구를 하다보니 갓 시작한 분에게 조금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블로그 운영 팁에 관한 글을 싣다보니 어떤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의 문제점을 묻는 경우도 있고, 또 어떤 분의 블로그에 방문을 하면 조금만 변화를 주면 더 나은 블로그가 될 것 같은 느낌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블로그 운영 팁에 관한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할지 막막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어떻게 운영할지도 막막한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해봅니다.

언제?
6월 6일부터 시작합니다.

어디서?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까 생각을 했습니다만...지금 운영 중인 팀블로그도 고사상태이다 보니 또 새로운 것을 운영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이 j4blog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운영할 계획입니다.

무엇을?
블로그 컨설팅이라고 하면 너무 광범위한 주제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주 전문적인 부분의 지식이 요구되는 부분은 저보다 나은 사람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예를 들면 SEO, Social Networking, CSS편집 등의 분야는 저 자신에게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몇 부분을 특화해서 컨설팅을 할 계획입니다.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이나 디자인, 레이아웃 혹은 글쓰기 등에 관한 일반적인 부분의 컨설팅이 주를 이룰겁니다. 간혹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거나 기술적인 지식이 필요한 분은 제가 다른 분의 블로그를 소개해드리는 것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어떻게?
일단 컨설팅을 요구하시는 분들은 제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됩니다. 이전 컨설팅 내용에 비밀 댓글로 남겨 주시면 됩니다. (반드시! 비밀글이라야 합니다. 이유는 컨설팅 요구를 하는 이유 중 개인적인 사연도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밀 글이 아닌 것은 제외됩니다.) 제가 비록 방명록에 답글은 달지 않지만 하나 하나 빠뜨리지 않고 잘 보고 있습니다.

1. 컨설팅 할 블로그명, 메일 주소, 컨설팅이 필요한 사연을 최대한 자세히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2. 일주일에 1~2개의 블로그 컨설팅 서비스를 합니다.
3. 많은 분이 신청하면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를 가장 잘 설명하신 분을 선택합니다.
    만약 그 주에 채택되지 못하셨다면 다음 주에 다시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예전 신청한 것은 일주일이면 약발 떨어집니다.
4. 컨설팅 내용은 제 블로그에 발행해서 공개됩니다.
5. 만약 컨설팅 내용의 공개를 원하지 않으신다면...죄송스럽지만 컨설팅을 사양하겠습니다.
    컨설팅 내용을 공개함으로 방문자의 증가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해서 수정할 계획입니다.)


보다 나은 블로고스피어를 기대하며...
부족하기 그지없는 지식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이 계신다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전의 이벤트처럼 일시적인 것이 아니기때문에 아마도 제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동안은 계속 컨설팅 서비스를 할 예정이니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사연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지금 이 글이 발행되는 순간부터 신청 받습니다.(아무도 신청 안하면 열라 뻘쭘하니깐 얼른얼른)

또한...
제 블로그 컨설팅의 내용을 보시고 '내가 생각하기에 이런 방법이 더 낫지않을까?' 라는 의견이 있으시면 주저말고 댓글로 저와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처음에도 적었지만 전문가는 아니기때문에 가지고 있는 지식이 얇팍하기가 반도체와 같습니다. 혹시 내가 이런 이야기를 쓰면 저 양반이 삐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접어두시고 언제든지 더 나은 컨설팅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저와 같이 의견을 나누길 원합니다.

단! 'ㅅㅂ쉐캬 이것도 조언이냐!' 따위의 상콤한 댓글은 제가 냉큼 지워드리겠습니다.
컨설팅이 필요한 분을 생각해서라도 그곳에 달린 악플은 지우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