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성공하고 싶은 분이 한 분 계십니다. 자신의 업무분야에서 나름 자신도 있고 또한 글솜씨도 제법 있다고 자부하는 분입니다. 프로그램과 인터넷 기술에 대한 빠른 이해능력을 바탕으로 금방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고 스킨을 나름대로 꾸며 제법 볼만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주변의 상황파악 능력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그래서 금방 메타 블로그의 존재를 알고 국내에서 잘나가는 몇 메타블로그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메타 블로그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해외의 디그, 테크노라티 등의 소셜 네트웍 사이트에도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블로그 위젯들도 금방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를 합니다. 마치 완전무장을 하고 단거리 타격을 나갈 전투기가 최대한의 탄알, 미사일을 장전하는 모양새입니다.

일단 자신이 관심있고 또 자신있는 computer / IT 쪽 주제의 글을 점점 더 올리기 시작합니다. 몇 개의 글을 올려보니 주변의 자기와 비슷한 블로그가 더 빨리, 더 알차게 글을 올립니다.  그는 해외의 수많은 유명 블로그에서 RSS를 구독하면 더 빨리 해외의 소식을 알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부지런히 노력한다고 하지만 다른 몇 몇 블로그들이 올리는 글은 자신의 글보다 휠씬 빠르고 알찬 정보로 보입니다. 그래서 더욱 많은 웹서핑과 RSS 구독, 더 많은 글을 쓰기 위해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도 늘어납니다. 비록 댓글, 트랙백은 많이 없지만 하루에 엄청난 히트수를 보면 위안을 삼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그 블로그는 자신의 것이 아닌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면서 급격히 그 블로그에 대한 흥미를 잃게되고 또 글 발행의 양도 줄어듭니다. 그와 동시에 방문자의 숫자 역시 급격히 줄어들면서 그 블로그는 점차 아무도 찾지 않는 장소가 되어버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까 저 산 맞았는데..에이~

처음에 그 분은 분명 블로그를 누구보다 훌륭하게 잘 운영할만한 지혜도 있고, 열정도 있었습니다.  실수의 요인은 바로 자신이 관심은 있지만 즐길만한 주제가 아닌 것을 택한 것입니다. 열정은 있지만 그 열정이 쌓여나가는 것이 아니라 소진되어 없어져버리는 열정이었습니다. 블로그, 그 성공을 위한 사소한 조언을 해봅니다.

1. 즐겨라. 무조건 즐겨라.

2. 관심있는 분야보다는 즐길수 있는 분야를 택하라.

3. 나 아닌 모습이기를 노력하지마라. 나에게 솔직하라.

4. 열정은 언젠가는 소진된다. 그때를 대비해 친구를 만들어라.

5. 즐겨라. 만약 즐길 수 없는 주제를 택했다면..
   지금이라도 내가 즐길 수 있는 주제로 선회하라.

'예전 글 > 도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스 고딘의 블로그 팁 입니다.  (31) 2007.11.30
블로깅 강박증  (34) 2007.11.28
시작하는 블로거를 위한 사소한 조언  (24) 2007.11.20
블로그 고객관리  (50) 2007.11.13
제발!! RSS 전체 공개를 해주세요.  (18) 2007.11.09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