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로그 마케팅이란 말은 마케팅 업계 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광고 시장에서 점점 그 사용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컨텐츠 마케팅이란 단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마도 블로거라면 한 번쯤은 다들 들어보셨을 단어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마케팅은 그 신뢰성 부분에서 논란도 많이 되었습니다. 아마 앞으로 블로그라는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계속 논의가 될 주제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잠깐!

재준씨의 요약 정리 - 블로그 마케팅(Blog Marketing)이란? 그 의미를 갈차다오
블로그를 이용한 인터넷 마케팅을 통칭, 블로그 마케팅이라 한다. 블로그를 이용한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의미하며 블로그의 특징인 잦은 업데이트, 대화, 신뢰와 투명성, 빠른 피드백 등을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므로 다양한 장점이 있다.(출처 : 위키백과)

많은 마케팅 전문가들은 새로운 미디어로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는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파워블로그와의 연계, 메타블로그 협찬 등을 통해 더 많은 노출을 하고 그 효과를 기대합니다. 전통적인 광고시장에서 아직까지 최고의 방법은 노출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이나 컨텐츠 마케팅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신뢰'입니다. 성공한 바이럴 마케팅의 사례를 보면 그 신뢰라는 것이 얼마나 블로그 마케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신뢰할만한 블로그에서 한 번 노출된 내용이 신뢰성 없는 블로그에서 100번 노출 된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더 강력한 효과를 내며 전파됩니다.

크레딧카드

신뢰..카드? 응??

신뢰의 구축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TV를 켤 때 매일 저녁 9시엔 뉴스를 합니다. 월요일도 저녁 9시는 뉴스를 하는 시간, 화요일도, 수요일도... 만약 하루는 뉴스를 하고 하루는 드라마를 하고, 또 다음날은 쇼프로그램을 한다면 우리가 '뉴스를 보기 위해' 9시에 리모콘을 들 이유가 없습니다. 이런 약속을 지키는 것이 바로 우리에게 신뢰하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즉 일관성있는 공급이 바로 신뢰를 만든 요인이 된 것이죠.

블로거가 글을 쓰거나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을 일관성있게 하기가 결코 쉽진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컨텐츠의 양이나 수준이 경쟁자에 비해 떨어진다고 가정했을 때 누구보다 빨리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일관적인 컨텐츠의 발행입니다. 정기적이고 일관적인 컨텐츠의 발행은 빠른 시간에 신뢰를 쌓게 합니다. 비록 그 컨텐츠의 수준이 떨어지더라도 말이죠.

일관성있는 블로깅으로 신뢰 쌓는 방법입니다.
1. 지금부터 당신의 컨텐츠 발행에 대한 일정을 정하라.
2. 당신의 독자나 구독자에게 자신의 일정을 약속하라.(비록 1명의 구독자가 있더라도)
3. 당신의 컨텐츠를 약속한 그 시간에 발행하라.
4. 결국 신뢰가 모든 것임을 잊지마라. 어차피 퀼리티는 일관성있는 행동이 자연스레 발전시킨다.

마케팅을 하거나 하지 않거나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신뢰가 주는 힘과 영향력은 매우 강력합니다. 파워블로그가 파워블로그일 수 있는 원인은 신뢰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신뢰가 쌓기는 힘들어도 무너지는 것은 순간입니다.

덧1)
inspired by
How to succeed at contents marketing even if your content skill sucks? - copyblogger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