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자고 쓴 글입니다. 블로그 관련 단어들은 완전히 새로운 단어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새로운 기술에 맞춰 새롭게 태어나고 있습니다. 양계장의 암탉도 아닌 주제에 새로운 단어를 마구 마구 생산합니다. 그러다보니 같은 단어를 두고 이런저런 해석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블로그 관련 단어를 제 맘대로 해석하고 기분 나쁜 것은 까보겠습니다. 맘에 들지않는다고 악플 쓸 정성이 있다면 리소스 낭비하지말고 공부하세요~!

블로그 - Web + Log의 합성어입니다. 제 영어 선생님도 뭥미?랍니다. 뜻은 인터넷에 시간 순으로 기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만...그럼 cho선일보 기사에 악플을 순서대로 기록하면 그것도 블로그인가요?

블로거 - blogger입니다. 악플을 순서대로 쓰는 '사람'을 일컫는 것이 아니냐능?

블로깅 - blogging입니다. 악플을 순서대로 쓰는 '행위'가 아니냐능?

블로고스피어 - blog + logos + sphere입니다. 뜻은...똥그란 블로그 세상인데...누구는 블로그스피어라고 하고 누구는 블로고스피어라고 합니다. 뭔들 어떻습니까 아무도 관심없는데 -_-;

와이프로그 - Wife + blog의 합성어입니다. 가장 듣기 싫어하는 말입니다. 내 와이프도 아닌데 와이프로그라니 그 분의 남편분이 얼마나 기분 상하겠습니까?

허스밴로그 - 그런 단어 없습니다. 이너넷도 패미니즘세상? 남자 없이 잘 살아보라죠

SEO - 검색엔진 최적화란 말이죠. 그런데 얼마전에 제 글 중의 하나가 올블에서 빅히트를 했는데 이유는 서태지가 앨범 발매한 날에 'SEO'라는 태그가 들어간 글이 우연히 검색되었기 때문입죠. 네! 서태지보다 못한 SEO는 배울 필요도 없습니다.

RSS - 블로그 호외 서비스입니다. RSS가 없는 블로그는 블로그로 취급 받지 못하는 현실입니다. 블로그는 분명 '기록'에 불과한데..왜 이리 RSS 구독자에 목매는지 모르겠다는(아이C 오늘 또 줄었네..췟~)

모블로그 - Mobile + blog입니다. 모바일폰 등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블로그가 뭔 대수라고 그렇게까지 해가며 블로그를 해야하는지 안타깝습니다.

팀블로그 - 떼로 모여 악플..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워블로그 - 블로고스피어에서 영향력이 있고 방문자가 하루 1,000명을 훌쩍 넘는 힘만 쎈 블로그를 일컫습니다. 올림픽 나가길 권유해보세요.

인기블로그 - 킁~ 인기 많아서 좋겠수다

전업블로그 - 방에 콕 박혀서 모니터만 들여다보고 있는 블로거가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폐인블로그죠.

변방블로그 - 이런 단어 없습니다. 쓴다한들 알아주지 않으니 몰라도 됩니다.

댓글 - 대드는 글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블로그 글에 댓글이 남겨진다면 같이 대들어보세요. 그것을 답글이라 합니다.

답글 - 위의 항목 안 읽어셨쎄여?

트랙백 - Trackback입니다. 역주행을 의미합니다. 다른 블로그의 글을 읽고나서 대드는 글을 내 블로그에 적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대로 한 번 붙어보자는거죠. 자주하면 여러분의 블로그는 더더욱 풍성해집니다.

블로그 스킨 - 블로그의 디자인을 이야기합니다. 피부 한 장만 벗기면 맨얼굴이다!는 말이 있습??응??

위젯 - Widget입니다. 블로그에 덕지덕지 달아놓아  무당집처럼 꾸미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이 달아두면 넋이 나갑니다. 진짜 무당되는거죠.

메타 블로그 사이트 - 올블, 블코, 블로거뉴스, 한RSS 등등 쓰잘데기 없는 글을 잔뜩 모아둔 웹사이트입니다. 살짝 비꼬면 다른 사람의 글(RSS)로 돈 버는 봉이 김선달입니다. 부럽기 그지없습니다.

애드센스 - Google에서 운영하는 광고입니다. 쌔빠지게 내가 글 쓰고 구글이 돈벌어 가는 광고입니다. 구글 입장에서는 정말 Sense있는 광고 그 자체라는..

애드클릭스 - 다음에서 운영하는 야매애드센스입니다. 제목조차 클릭스니 누가 클릭하겠습니까. 하지 마세요.(이러면서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피드 - feed입니다. RSS 구독자에게 모이를 주는겁니다. 그 모이는 여러분의 글입니다. 어이 뒤에 아저씨! 진짜 빵쪼가리 던지지 마세요!

HTML, CSS - 블로그를 만들어나가는 코드입니다. 몰라도 인생에 지장 없습니다. 알아두면...그닥 편하지도 않습니다. 일만 늘어날 뿐. 모르면 모르는채로 만족하고 삽시다. 굳이 배 곯고 있는 철학자가 될 필요 뭐 있겠습니까?

블로그 분석 - 일종의 블로그 해부 기능입니다. 쪽 팔리니깐 하지 마세요. 안 해도 잘 먹고 잘 삽니다. 그래도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연관글을 보셈

페이지랭크 - 구글에서 지 맘대로 매기는 랭크입니다. j4blog는 랭크 5인데 어지간한 메타블로그 사이트 수준입니다. 그런데 방문자는?? 피식~ 의미없으니 신경쓰지 마세요. 노력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2mb도 아닌데 기억 용량이 꽉 찼나봅니다. 대충 기억나는대로 써봤습니다. 내키는대로 해석한 블로그 용어 해설편이었습니다. 주옥같은 시니컬함이 돋보이지 않습니까? 쿠하하하하하하하하~(자뻑 웃음)

덧1)
설마....믿으시는 분 없으시죠? 저걸 믿는다면 바보라고 마음껏 놀려드리겠습니다. 카테고리 재확인 요망!

덧2)
아래 연관글에 제대로 된 내용이 있습니다. 제대로 된 정보는 제대로 된 곳에서 받읍시다. 어라? 이 말도 현 정권을 향한 시니컬함이 돋보이는??응?? (네...그만 할께요 -_-a)


-연관글-
RSS란 무엇인가요?
백링크(Back Link)와 트랙백(Track Back)의 차이
트랙백이란? 개념과 사용법
블로고스피어
모블로그(Moblog)??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
다음 애드클릭스(Daum Adclix) 수익률 높이기
블로그를 위한 SEO. 키워드 선정_SEO for Blog
내 블로그 분석하기(Blog Analysis)_Part 1
내 블로그 분석하기(Blog Analysis)_Part 2
블로그 분석 툴_Shinystat
내 블로그의 HTML, CSS code 분석하기
내 블로그,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일까?
블로그 기술 해부하기_Builtwith.com
내 블로그, 내 글의 로딩시간 확인하기_Pingdom.com
블로그 아랫면 활용하기_Make the Footer
내 블로그를 투표장으로 만들기_polldaddy
블로그 위젯을 모아 모아...Blog-apart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