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블로그 결산보고입니다.

4월의 j4blog 결산보고입니다.

총 발행 글 수 : 45개
총 댓글 수 : 855개
총 트랙백의 수 : 38개
총 방문자 수 : 74,126 명 (site meter 기준)
총 페이지 뷰 : 107,197 views
총 블로그 수익 : $ 149.90 (-_- V)

평균 하루 1.5 개의 글의 발행했고 글 하나당 평균 댓글 수는 약 19개입니다. 글 하나당 평균 트랙백의 갯수는 약 0.84개, 일일 평균 방문자는 약 2,470명, 일일 페이지 뷰는 약 3,573개 입니다. 지난 달에 비해 글도 늘고 방문자 수도 무지하게 늘고 페이지 뷰도 늘어난 뿌듯한 한 달이었습니다. 블로그 수익도 지난 달의 안습에 비해 꽤나 늘어난 달이었습니다.

4월의 가장 인기(?) 있었던 글은 바로..
1위 -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기 위한 6가지 방법 (29,172 views)
이번 글 역시 다음 메인에 뜬 글입니다. 다음블로거뉴스 베스트에 뜨고 다음날 DAUM 메인에 뜬 글입니다. 내용은 제 주제인 '블로그'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살짝 연관된 정도였습니다. 아마 '블로그'라는 주제를 벗어난 글이라서 더 많은 방문자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것만 봐도 블로그라는 것이 아직은 보편적인 주제는 아니라는 것을 잘 알려줍니다요~ 후후(내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2위 - '가난한 연예인'을 찾아서..
3위 - 창업하기 전에 먼저 블로깅을 하라_1편
4위 - 블로그 인맥은 내 삶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5위 - Web 2.0 지배할 것인가? 지배 당할 것인가?
6위 -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블로거에게 배워라
7위- 나를 웃긴 키워드 '가난한..연예인'
의 순입니다.

결산을 하면서 느낀 점은 '블로그'라는 주제가 전혀 보편적인 주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익적인 측면에서 봐도 0.1%의 클릭율을 가진 주제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 벌고 싶으신 분은 블로그라는 주제에서 벗어나세요. IT 주제에서 벗어나세요. 그리고 블로그 수익모델이라는 주제에서 벗어나세요. 수익을 위해서는 보편적인 주제를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달 결산보고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애드센스 고수익을 올리는 주제는 수익에 관련된 것보다는 보편적인 주제 즉 건강, 교육, 생활에 관련된 주제가 방문자도 많고 수익도 높습니다.(이것은 클릭율이 높다는 의미가 아니라 그만큼 방문자가 많아진다는 이야기입니다)

항상 부족한 제 글을 읽어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4월 결산보고 마칩니다.

덧1)
블로그 데이터 백업 하셨나요? 아직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백업해 두시길 바랍니다.
매월 마지막 날은 블로그 데이터 백업의 날~ 냐항~

덧2)
지난 달과 마찬가지로 이번 달도 이웃 블로그에 들리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 점 부디 이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실 많은 방문자나 많은 수익도 좋지만 블로거 이웃과의 교류만큼 즐거운 것은 없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맨날 핑계입니다요. 시간없다는 핑계...-_-a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