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블로그 결산보고를 해봅니다. 조금 늦은감이 없지 않습니다만...원래 정확한 통계를 내기 위해 시간이 좀 지체되었습니다.(거짓말인거 아시죠?)

2월의 j4blog 결산보고입니다.

총 발행 글 수 : 13개
총 댓글 수 : 427개
총 트랙백의 수 : 46개
총 방문자 수 : 17,851 명 (site meter 기준)
총 페이지 뷰 : 27,286 views
총 블로그 수익 : $ 5.60 (-_-)

평균 하루 0.6 개의 글의 발행했고 글 하나당 평균 댓글 수는 약 33개입니다. 덧1)
글 하나당 평균 트랙백의 갯수는 약 3.5개, 일일 평균 방문자는 약 615명, 일일 페이지 뷰는 약 940 개 입니다. 그리고 평균 수익은 2월 27일부터 광고 설치하기 시작했으니 일일 90센트가 조금 넘는군요. 뭐..아직은 실험 단계니 이것으로 족합니다.(마음은 안타까움..)

2월의 가장 인기(?) 있었던 글은 바로..
1위 - 블로그 댓글의 기술 (9,420 visitor)
11월에 남긴 글입니다만...다음 메인에 뜨는 바람에 움후후후
2위 - '가난한 연예인'을 찾아서..
이젠 뭐 즐겁죠. -_-a
3위 - 블로그, 인터넷....덧없군요
영감 하나 땜에 쇼크 먹어 남긴 글이었습니다.
4위 - 나를 웃긴 키워드 '가난한..연예인'
5위 - 모든 파워블로거는 부패한다?
6위 - Yes We Can.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7위 - 블로거란 어떤 존재인가?
의 순입니다.

2월은 제 나름대로는 충격과 공포에 휩싸였던 한 달이어서...거의 보름간을 블로그를 쳐다보지 않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웃기게도 다음 메인에 글이 뜨는 바람에 제대로 된 트래픽 폭탄을 맞았습니다. '블로그 댓글의 기술'은 11월달에 쓴 글인데도 뒤늦게 많은 트래픽을 불러 일으켰군요. 역시 블로그에 많은 글을 쌓아두고 볼 일입니다. 움후후..(저 때 광고가 있었다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에 아쉽!!)

항상 부족한 제 글을 읽어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월 결산보고 마칩니다.

덧 1)
1월과 마찬가지로 어떤 댓글에는 답글이 없는 것도 있어서 정확한 통계는 아닙니다. 예전이면 반으로 나누면 순수하게 방문자가 남기신 댓글이 파악이 될 건데 말이죠. :)

덧 2)
블로그 데이터 백업 하셨나요? 아직 하지 않으셨다면 지금 백업해 두시길 바랍니다.
항상 백업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