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가장 어려운 것은 역시 시간 관리

창업에 관해 잘 알지도 못하고, 블로그에 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블로깅을 통한 창업 공부를 제시하다니 좀 어이없는 일이긴 합니다. 하지만 벌써 3편까지 왔습니다. 혹시 1, 2편을 읽으신 분들은 2편의 조건에서 조금 무리라는 생각을 많이 하셨을겁니다. 이번에는 왜 그 정도의 조건이 충족 가능한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글을 읽다보면 비교적 간단하게 그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을 자연스레 느끼실겁니다.

1편은 블로깅을 하는 것이 어떻게 창업과 닮아 있는가에 대해 설명을 드렸고 몇 가지 블로깅을 하면서 완수해야할 조건을 제시해 드렸습니다.
창업하기 전에 먼저 블로깅을 하라_1편
2편은 1편에서 제시한 조건을 왜 충족시켜야하는가? 그리고 그 조건들은 어떻게 창업이나 사업 운영과 연결이 되어 있는가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창업하기 전에 먼저 블로깅을 하라_2편


이번 편에서는 그 5가지 조건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최소 6개월은 운영해보라.
이 조건은 충족시키기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저 일주일에 하나 정도의 글만 발행을 해도 그 블로그는 꽤 왕성한 활동을 하는 블로그라고 인정하는 편입니다. 그러니 6개월 정도를 지속하는 것은 별 무리가 없을겁니다. 하지만 창업을 공부하기 위한 블로그는 반대로 하루 2시간을 하면서 6개월 정도를 지속해야하는 것이니 조건의 형태가 약간 반대되는 기분이 듭니다. 그래도 어렵지는 않은 조건입니다.

2. 최소 월 평균 수익 $ 200은 유지하라.
이 조건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이 많이 있을겁니다. 최근의 애드센스의 클릭범위 축소, 단가 하락등의 움직임으로 1%의 클릭율을 유지하기도 힘이 들고 수익은 바닥입니다. 하지만 사업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한 곳의 매출만 바라보고 있다가는 외줄타기하는 심정으로 매일 살아야합니다. 수익의 다각화를 노리십시오. 블로그 수익모델은 의외로 많은 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틴님 - 새로운 수익모델의 제안
믹시 - 블로그 수익모델 태그 검색 결과
Blogplay님 - 블로그 원고료를 지불하는 사이트 모음
내 블로그의 광고 단가는 내가 정한다_애드씨
블로그로 돈 벌기의 허상_블로깅을 관두는 5가지 영양소 결핍증


3. 최소 일일 방문자 1,000명은 유지하라.
이 조건 또한 처음 블로깅을 시작하는 분들은 상당히 어렵게 느끼실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메타 블로그 사이트의 추세를 잘 파악하고, 어떤 키워드가 오늘의 주요 키워드인지, 추천을 받는 흐름은 어떠한지 등을 조금만 연구하면 금방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서 베스트 추천을 많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흐름을 파악하는 능력은 사업을 하면서 시장을 제대로 파악하는 능력과 동일시될 수 있습니다. 메타 블로그 사이트 하나의 분위기도 파악을 못하면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는 무리라고 봅니다.
'다시 찾고 싶은 블로그'가 되는 6가지 방법
블로그 방문자의 충성도를 올리는 6가지 방법
인기있는 블로거가 되기 위한 15가지 방법
BoBo님 - 블로거뉴스 모니터링 최종보고(장단점)
 
4. 최대 하루 2시간 이하 블로깅 시간을 유지하라.
제가 생각하는 가장 어려운 조건이 바로 이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 2시간만 블로깅 화면 앞에 앉아있는다는 개념은 30분 정도의 시간에 글을 쓰고 다른 블로그에 들러 댓글을 남기고, 메타 블로그 사이트를 돌아다니고, RSS를 읽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불가능한 조건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저처럼 놀면서 취미로 블로깅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창업 자체가 목적인 분들에게는 이또한 훈련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즉 하루 2시간 만에 위의 모든 행동들을 물 흐르듯 끝을 내야 나머지 조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이죠. 즉 시간의 활용법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썬샤인님 -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과 시간관리
예약 포스팅 몇 시가 가장 적당한가?
블로깅. 절제하고 있나요?
시간관리를 위한 7가지 방법

5. 최소 이웃을 500명은 만들고 그 인연을 유지하라.
여러분은 몇 명의 블로거 이웃을 가지고 계신가요? 아직 몇 분이 안된다면 많은 분들과 인연을 맺으십시오. 그리고 그 인연을 오래도록 유지를 하십시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획도, 매출도, 마케팅도, 관리도 아닙니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사람입니다. 창업을 하면서 내가 다른 분들에게 어떤 도움을 받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얇팍한 대인관계는 얇팍한 매출을 만듭니다.
블로그 방문자에 관해 몰랐던 진실
블로그 고객관리
인연맺는 블로그, 유혹하는 블로그_Link?Hook?

두둥!!

이상으로 창업과 블로깅의 연관성에 관한 글을 마칩니다. 블로깅을 하는 것은 기업의 모든 활동과 비슷합니다. 시장을 조사하고, 아이템을 정하고, 제작을 하고, 판매를 하고, 영업을 하고, 홍보를 하며 관리를 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지는 모릅니다만 블로깅을 6개월 정도만 경험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준비하는 창업이 더 나은 성공의 가능성을 가실 수 있을겁니다.

오랫동안 성공적인 기업을 운영하신 분들의 행동을 보면 과연 성공을 할 만한 노력을 하는구나를 많이 느낍니다. 단지 책상앞에 앉아서 다른 사람은 되는데 나는 왜 안되는가 짜증내고 고민하기 보다 밖으로 나가서(물론 인터넷을 통해서도 밖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것을 보고 계획을 해서 성공을 손에 움켜쥐기를 바랍니다. 게다가 블로그를 통해 배우는 성공이란 것은 단지 돈을 많이 버는 것만이 아니라 사람과 인연의 중요성까지 배우게 합니다. 지금 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은 블로깅을 시작하세요! ^^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