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성 인터넷 비지니스 모델을 보자면 일종의 룰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편안히 돈을 번다, 친구들을 회원가입을 시킨다, 회원 가입시 돈을 준다...등의 룰입니다. 집에 편안히 앉아서 돈을 번다면 어느 누구인들 마다하겠습니까? 수 억 명이나 되는 가정 주부들의 귀가 활짝 열리는 마법의 시간이죠. 주부들은 100만% 언제나 돈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실제  그들의 가계수입이 얼마가 되건 상관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언제나 Extra money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인터넷 사기는 바로 그들을 노립니다. 여기 또 하나의 사기성 비지니스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Hits4Pay.com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회원 가입을 하면 $ 10의 돈을 줍니다.
2. 매일 배달되는 이메일을 읽으면 이메일 하나당 $0.02 의 돈을 줍니다.
3. 내가 회원가입을 시킨 사람들이 이메일을 읽으면 $0.01의 돈을 줍니다.
4. 내가 회원 가입을 시킨 사람들이 또 회원가입을 시킨(나의 2 단계 아래) 사람들이
   이메일을 읽으면 $0.01의 돈을 줍니다.

이 회사의 수익구조입니다. 일견 꽤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 회사로부터 매일 2개의 이메일이 배달된다고 가정하고 내가 500명의 회원 가입을 시키면 그들로부터 하루에 $10의 돈을 벌어 들일수 있습니다. 또 그 아래 회원이 있으니 500 X 500 = 250000 (회원수)에서 X $ 0.02  (하루 이메일 수익)= $5,000 이군요. 네...하루에 $ 5,000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UCK$!!

매일 2개의 이메일은 배달되지 않습니다.(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고로 하루에 $0.02도 벌지못합니다. 게다가 500명의 회원가입을 하기도 힘들고, 그들이 매일 이메일을 읽을 확신도 없고, 그들이 각각 500명의 회원 가입을 할 확신도 없습니다.

이 회사의 회원 한 명의 고백입니다.

자기 아랫 단계에 950명의 회원이 있고 또 그 아랫 단계에 450명의 회원이 있는 사람이지만...한달에 겨우 $30의 수입을 얻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위에서 말했듯이...너무 많은 변수가 있다는 것이죠. 특히 매일 2개의 이메일이 배달되지도 않고, 그것이 읽혀서 $0.01 이라도 수익을 가져다줄  100%의 보장이 없다는 것.

위에서 적었지만 사기 비지니스 모델은 아닙니다. 분명 합법적이고 수익이 생깁니다. 그것이 얼마이건 상관없이...단지 그들의 광고처럼 되지는 않는다는 것이고 결국 사기성이 농후한 비지니스라는 것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