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블로깅에 대해서 먼저 알아봅시다. 원격 블로깅은 굳이 여러분의 블로그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여러분이 워드 작성시 이용하시는 프로그램으로 Blogging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원격 블로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블로그 사이트가 Blog API를 지원해주는 사이트라야 합니다. 여러방식이 지금 나와있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www.tistory.com 사이트도 Blogger v1, MetaWeblog, Movable Type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격 블로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은 매우 다양하게 나와있습니다만 MS-Word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MS-Office 2007 버전 이후에서만 지원하는 것을 먼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 이전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1. 오피스 아이콘을 누르면 게시 부분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블로그를 선택하십시오.

  2. 블로그 계정 등록 윈도우가 뜨면 '지금 등록' 을 클릭합니다.

  3. 새 블로그 계정에서 블로그 공급자 선택에서 '기타'로 설정합니다.

  4.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설정합니다.

  5.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암호저장부분을 클릭합니다(물론 자신만 사용하는 컴퓨터일 경우)
  6. 등록되었다는 윈도우가 뜹니다.

  7. 저는 몇 개의 블로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블로그를 등록했습니다.
  8. 자 이제 게시 옵션에서 게시를 클릭하면 문서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문서를 작성하고 나서 어느 계정에 어느 카테고리(범주)에 넣을지를 정합니다.

  9. 그리고 게시를 클릭하면 여러분의 블로그로 문서가 저장됩니다.
  10. 게시되었다는 내용이 문서의 윗부분에 뜨는군요.
작성하고 나서 확인한 결과 몇가지의 문제점이 발견되는군요.
1. 넘버링을 한 문서는 약간의 편집의 차이가 보입니다.

2. 이미지 부분인데요...그림 자체가 확대가 되어서 보이는군요.
이 부분은 제법 심각한 문제를 가져오네요. 저처럼 폰트의 크기나 레이아웃, 이미지의 사이즈등을 고려하면서 문서를 작성 하는 경우는 레이아웃 자체에 심각한 변형을 가져오는군요.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