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성공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수익은 높은 편인가요? 물론 성공의 기준이 많은 수익을 의미하는 것만은 아니지만 하나의 척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성공적인 블로그는 어떤 블로그를 의미하는 것일까요? 많은 수익, 많은 방문자, 많은 페이지 뷰, 많은 트랙백(백링크), 많은 댓글, 그리고 이 모든 '많음'이 없어도 나 스스로 글쓰기에 만족하는 것...이런 것들이 있을 때 비로소 성공한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성공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주제의 선정을 신경쓰고, 글쓰기의 능력을 가다듬고, 많은 블로그에 돌아다니며 댓글과 트랙백을 남기고,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등록하고, 이슈문제를 발행하고, 이 모든 행위를 오랫동안 쉬지않고 지속하고...이제 우리는 내 블로그를 유명하게 만드는 법이나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좋은 글들이 블로고스피어에는 넘쳐납니다. 하지만 이런 블로그 성공을 위한 방법적인 해결책이 아니라 인생에서,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마음 가짐은 어떠해야 할까요?
selling book

'할배 저 책 언제 다 팔아요?' '쉑햐! 책이 아니라 인생을 팔고 있는거야'


1. 집중하라
좋은 가치를 창조하는데 집중하십시오. 좋은 가치는 훌륭한 글을 만들어 내는 것도 있지만 시간을 헛되이 쓰지 않는 것도 의미합니다. 사람이 하나의 과제에 온 신경을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겨우 5분 남짓입니다. 5분이 지나면 잡념이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집중한 5분이 집중하지 않은 1시간의 능률을 만들어 냅니다. 5분이라도 온전히 현재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영업 사원들은 손님과 몇 분정도 이야기를 하면 그 손님이 자동차를 살 만한 사람인지 그렇지 않은 사람인지 파악이 됩니다. 약간은 냉정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지금 자동차를 살 만한 사람이 아니라면 빨리 다른 손님을 만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부분이 2번 항목으로 연결됩니다.

2. 자기 자신을 판매하라
내가 어떤 글을 쓸 수 있는지 많은 사람에게 보여주십시오. '난 이런 주제에 관해 이런 수준의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내 이미지를 판매하십시오. 위의 자동차 영업사원이 마주하고 있는 손님은 지금 자동차를 살 만한 사람이 아니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일어섰다고 휙 일어서서 나가버렸다고 합시다. 만약 이 손님이 나중에라도 자동차를 살 기회가 생겼을 때 연락할까요? 안하겠죠. 냉정하게 나를 무시한 느낌을 주고 갔으니깐요. 즉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일어서되 마주한 손님이 나의 이미지를 절대 잊지 않게 자기 자신의 이미지를 판매하십시오. 자동차는 이 사람이 판매하나 저 사람이 판매하나 다 똑같습니다. 판매하는 영업사원이 틀릴 뿐이죠.

3. 유대감을 만들어라
좋은 컨텐츠를 발행하고 좋은 이미지를 방문자에게 심어줬다면 다음으로 방문자와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더라도 방문자와 유대감을 가지지 못한다면 그것은 바람에 부는 쭉정이처럼 허황된 것입니다. 다시 자동차 영업사원으로 가서 전 예전 아는 분의 장례식장에서 좋은 양복을 입은 분이 일을 도와주는 것을 봤습니다. 나중에 알고봤더니 자동차 영업사원이라고 하더군요. 물론 지금도 그런 분이 많이 계신지 모르겠지만...아무튼 그 느낌은 그냥 거래관계의 사람이 아니라 친구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그 영업사원이 H 자동차를 판매하던 사람이었다가 나중에 K 자동차를 판매하는 곳으로 옮겼다고 가정합시다. 손님들은...차를 바꿀 가능성이 엄청나게 높아질 겁니다.

이것은 아주 단순한 룰입니다. 너무나도 단순해서 사람들이 잊어버리기 쉬운 룰이죠. 내 일에 집중하고, 만날 때 좋은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주고, 상대방과 유대관계를 맺는 것. 이것은 자본주의 시장에서 영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행위입니다만 의외로 이 기본을 잊어버려서 망하는 사업, 방문자 없는 블로그, 실적없는 세일즈맨이 됩니다. 기본이 기본이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기본이 있어야 다음 단계로 발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을 잊지 맙시다.

'Keep Concentration, Sell Yourself, Make the Relationship'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