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메일 계정, 인터넷 뱅킹, 회원 가입된 웹사이트....우리는 하루에만도 몇 번의 패스워드를 사용합니다. 심한 경우는 몇 십번도 사용하게 됩니다. 게다가 각각의 패스워드를 전부 하나로 통일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세상이 워낙 흉흉하다보니 언제 내가 회원가입되어 있는 사이트의 네트웍 관리자가 내 개인정보를 언제 빼갈지도 모르는, 의심을 해야하는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나름대로 패스워드 관리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머리속에 기억해둔 비밀번호는 순간 순간 잊어버리거나, 혼동되어버립니다. 게다가 수첩이나 다이어리등에 적어놓을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Keepa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날짜에 업데이트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기억하실 것은 오직 하나의 비밀번호(Master Password)만 있으면 됩니다.(혹은 Key-disk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 비밀번호로 프로그램을 열고 다양한 비밀번호, 회원가입 웹사이트 등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비밀번호를 랜덤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게다가! 무료입니다.

(사용하고 있는데...꽤 편하군요. 한가지 문제는 너무 많은 회원가입 사이트...그것 자체를기억을 못한다는 것 -_-a)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Bookmark하시고 RSS로 무조건 읽으세요.]

AddThis Social Bookmark Button            AddThis Feed Button
Posted by 만귀
,